음, 우선 저는 21호보단 조금 어두운 피부톤이고, 볼에 약간 홍조가 있지만 전체적으로 노란끼가 돕니다. 트러블이나 모공은 별로 없는 편이구요.
4호를 썼는데 처음엔 좀 어둡다,노랗다? 그런 생각이 들었어요. 하지만 막상 발라보니 제 피부톤이랑 비슷한 정도였어요. 제 피부에는 굉장히 안정적인 색감이었어요. 하지만 시간이 좀 지나니까 다크닝이 있었어요. 그래서 조금 칙칙해보였구요. 코 주변이나 입가는 건조해서 각질이 좀 부각되기도 했습니다. 촉촉은 아니고 쫀쫀한 느낌으로 발려요. 커버력은 나쁘지 않은 정도인 것 같아요. 엄청 좋지도 나쁘지도 않은 그런 커버력이에요.
총평: 피부표현이 나쁘진 않은데 색깔이 좀 노랗다. 다크닝이 있다. 촉촉보단 쫀쫀한 느낌이다. 커버력은 그저 그렇다. 결론적으로 엄청 만족스럽진 못하다. 아참, 그리고 묻어남이 좀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