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아신아마이드 8%에 판테놀까지 들어가서 톤개선+진정 케어 같이잡는 세럼이에요. 물처럼 가벼운 제형이라 흡수 빠르고 밀림 없이 레이어링 잘되는 타입입니다. 고함량인데도 자극은 거의 없어서 데일리로 쓰기 괜찮았고 피부톤이 맑아지는 느낌은 조금있는거같아요. 다만 보습은 따로 챙겨줘야해요
이거 쓰고 피부 뒤집어짐...저는 별로였지만 잘 맞는 사람은 좋을거같습니다... 일단 발림성 좋고 가벼워요 별로 끈적거리지 않고 기름지지도 않음... 딱 가볍고 여름에 쓰기 좋은 세럼 느낌... 아침에 기초할 때 발라봤는데 많이 기름지지 않았던듯 다르게 말하면 건성은 쓰기 힘들듯... 보습이 잘 되는 느낌은 아니었기에... 여름 아니면 쓰기 힘들지두 스포이드로 양조절 하기는 편해서 좋았어용 엄마 드렸는데 엄마는 가볍고 좋다고 하시네용^^ 평타인듯
제형은 콧물제형같이 좀 점도있는 세럼이고 원료자체의 향이 신경쓰일수있다고 했는데 향은 전혀 신경쓰이지 않았고 흡수도 잘되고 발림성도 좋았는데 제가 지성이라 그런지 아침에 바르고 베이스 제품들을 바르면 나중에 유분이 너무많이올라 와서 잘 안쓰게 되고ㅠㅠ 지금 발르고나서부터 계속 트러블이생기고 피부가 붉어져서 제 피부에는 맞지않는거 같아서 별루에요ㅠㅠ
5일정도 매일 저녁에 썼어요!
인공적인 향 있는거 싫어하는데 무향이라 좋았고 점도가 좀 있어보여서 보습이 엄청 잘되는 줄 알았는데 흡수가 생각보다 빠르고 생각했던 것 보다는 보습력이 좋지는 않았어요. 그렇다고 건조해서 피부가 당기는건 아니였지만 건성인 분들은 건조하다고 느끼실 것 같아요!
솔직히 아직 며칠만 사용해서 이렇다할 효과는 당연히 모르지만 비타민 세럼치고 얼굴에 화한 느낌 1도없고 순하게 무난하게 사용할 것 같아요👍
솔직히 미백, 비타 같은 기능성 화장품의 경우에 우리가 생각하는 화이트태닝같은 정도의 효과를 바랄 수는 없는 것 같아요. 어느 제품이든.
대신 이 제품은 그런 피부 자체의 톤이 밝아지는 것보다는 피곤함에 찌든 칙칙한 톤에서 아 잠 잘 잔 것 같다 정도의 아침 톤업은 기대할 수 있는 것 같아요. 그래서 꽤 괜찮은 것 같네요!
보습은 안 되겠지만 적당히 수분감은 느껴지는 것도 좋습니다.
여름인데 찐떡하지 않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