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 너무 좋아요!!! 크게 트러블이 났다가 한 번 덧나면서 크고 동그란 점처럼 흔적이 남았었는데, 6일간 사용한 지금 그 흔적이 엄청 희미해졌어요.
피부 톤도 맑아지고, 밝아졌습니다. 여름에 좀 타는 바람에 25호가 좀 화사했는데, 지금은 25호가 딱 맞아요.
사용한지 한 달도 안지났는데 효과가 정말 좋아서 감탄 중이에요.
제형은 투명한 노란색의 세럼 제형인데, 점성이 꽤 있고 끈적임도 꽤 있는 편입니다. 보통 비타민 세럼은 비타민 유도제인 경우가 많고, 순수 비타민이어도 양 대비 가격이 너무 비싸거나, 지나치게 끈적이거나, 저농도거나... 등등 많은 단점들이 있었는데, 코스알엑스 더 비타민씨 23 세럼은 순수 비타민으로 효과도 확실한데, 비타민치곤 제형에서 끈적임을 꽤 잡아낸 편이라 좋았습니다.
솔직히 끈적임이 없다면 거짓말이고, 일반적인 세럼보다 훨씬 끈적임이 많은 제형이긴 하지만, 이 정도 효과와 농도, 가격이라면 감안할 수 있을 정도인 것 같아요.
그리고 어차피 나이트케어용으로 쓰는 것이라서, 실생활을 하며 머리카락이 붙는다거나 하는 문제점이 크게 도드라지진 않더라구요. 잘 때 붙는 것만 조금 거슬림...
따가움은 꽤 있는 편이긴 한데, 진정 토너 혹은 코스알엑스 부스터 먼저 충분히 바른 뒤에 쓰면 훨씬 덜했고, 보습 크림 바르고 나면 더 줄어들었습니다.
제형에 있어 아쉬움이 없진 않지만 효과가 너무 좋은 제품이라, 나중에 재구매할 예정이에요.
올영 알바하면서 고객님들이 왜 이렇게 많이 찾으시나 했는데 이제서야 납득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