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무난템
커버력 낮은 파데 느낌
선크림 기능이 되니까 평소에 나갈 때 손이 많이 가긴 하나
모이스처 버전이 따로 있어서인지 발림성은 좋으나 촉촉하진 않음
대충 손으로 바를 수는 있으나 꼼꼼하게 바르지 않으면 결이 남음
쿨톤인데 색상 무난하게 사용 가능
기초를 촉촉하게 하고 꼼꼼히 신경써서 바르면 무난
평소에 가벼운 베이스 선호하는 편이라 톤업이나 광채 선크림으로만 다닐때 많고, 메이크업 해야하는 일이 있을때는 씨씨정도 사용해요~
이 제품도 꽤 자연스러운 톤이라 기대했는데, 생각보다 매트해서 텁텁하게 마무리되네요! 모공이나 주름끼임도 있어서 피부가 더 늙어보이는.. 학생들이 쓰면 뽀송뽀송 예쁠것 같아요ㅎㅎ
그리고 선크림 정량 바르듯이 사용하면 밀림이 있어서, 소량 얇게 펴바르는데 자외선 차단이 잘 될까 싶긴 하더라구요~
동네 카페나 가볍게 산책 나갈때 정도 사용할것 같습니다ㅎㅎ
컬러감 있는 선크림 나쁘진 않은데 시중에 좋은 선크림이 넘 많아요 이도저도 아닌 느낌이라 톤업효과 필요하면 핑크빛도는 톤업선크림 추천해요 이건 살구색인데 밝은 피부는 톤업 효과 없어요 어차피 파데프리선크림이라고 해도 커버력은 기대하면 안되고 그렇다고 톤보정이 잘 되진 않더라구요 약간 두껍게 발리는 감이 있고 발림성은 괜찮은데 바르고 나면 약간 건조해요 톤업이 잘 안되서 결국엔 베이스 메이크업 하게되요 비건인점 자외선 차단지수 높은점은 괜찮아요
21호 여름쿨톤 복합성 피부입니다
파데프리 선크림이라 얇게 발릴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두껍게 발려요 그런데 또 얇게 바르면 선크림 효과가 떨어져서..
색상이 제 피부에 올리기엔 텁텁해요 색이 맑지않고 탁해요
엄마가 보더니 쌩얼이 낫대요..
그리고 윤기나게 마무리되는 것에 비해 숨어있는 각질을 부각시키더라고요
정말 이거 하나만 바르고 나가면 쌩얼만 못한 얼굴이 돼서 이거 바르고 풀메해야 좀 나은 수준이에요..
평가단으로 받아본 제품중에 가장 아쉬운 제품이네요..
파데프리로 내세우는 것 같은데
밀착력이 좋은건 아닌 것 같아요
바르고 손으로 쭉 밀면 잘 밀리는 제형이랄까..
얼굴에 탁 얹어져있는게 안됨!
일단 모공녀들!! 모공커버가 잘되는 제품은 아니라 아쉬움.
약간 미세모래가 모공에 낀 듯이 발려요..
들뜨듯이 발려서 개인적으로 아쉽지만
이미 샀으니까 그냥 막쓰고는 있어요
재구매는 안할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제가 써본거 중에 비교하자면
톤업선크림으로 넘 좋았던 식물나라 산소수를 이기지 못했음
[몇달사용후기★★]
이건 스패츌러로 발라야돼요 무조건..!!!
스패츌러로 얇게 밀착해서 바르고
스펀지로 잘 두드려서 입혀주면 자연스럽게 톤업되고
지속력도 꽤 괜찮은 것 같아요 ㅋㅋ
다만 몇시간 지나고 개기름 올라온 다음에는
얼굴에서 잘 밀리긴 해요 여전히.. 밀착력은 확실히 아쉬운 듯. 다크닝은 없고 아침에 급하게 슉슉 바르기 편해서 그래도 잘 쓰고있음!
베이지색 컬러
보송한 타입, 하지만 건조하지는 않았음
마스크에도 안묻어났음
쿨톤 21호가 바르기에는 칙칙했고 광이 없어 생기가 부족해보였음
두껍게 발리고 얼굴이 답답해요
뻑뻑해서 퍼프로 발라주면 편하게 바를수 있어요
파데 프리할때만 발라요
※ 저는 건성이라 무기자차는 건조해서 잘 안발라요
파데프리할때나 한여름에만 안건조한 연핑크 무기자차(혼합자차까지 가능)발라요
(추천 대상)
23호 광나는 피부 싫어하는 무기자자 좋아하는 사람
21호 붉은 피부, 광나는 피부 싫어하는 사람
무기자차 좋아하는 사람
(비추천 대상)
광나는 피부 좋아하는 사람
21호보다 밝은 피부
베이지톤 싫어하는 사람
답답한 피부 싫어하는 사람
선크림 바르고 클린징하기 싫어하는 사람
어떻게든 발라도 얼굴이 다 뜨고 모공 표현이 너무 잘돼서 슬퍼요
손으로 발라드 화장이 뜨는 것 같이 보이고 퍼포로 발라도 화장이 뜨는 것처럼 보입니다
어떻게 발라야 될까요 ... 파데프리하려고 샀는데 오히려 파운데이션을 발라야 될 거 같애요 아니 그냥 안 바르는 게 제일 좋아요
예전에 네고왕할 때 사서 다 쓰고 비슷한 제품 사려고 글로우픽 들어왔는데 생각보다 평이 안좋네요... 저는 좋았슴둥
건성에 피부에 요철 별로없고 모공 작은 편 + 여드름 착색이 붉게 남아있는 피부인데 쓰기 좋았어요 다크닝도 없고
(사실 제 피부는 뜨지않는 화장으로 가리기 좋은 피부라고 생각함)
그대신 양을 적게 펴발라야함! 겨울엔 건조해서 기초를 잘해야함
파데프리로 써야하고 이 위에 쿠션같은거 한번 더하면 답답함
네고왕때 신제품이라 해서 얼른 구매한 걸 받자마자 개봉해서 열심히 쓰는 중
파데프리 선크림들 결국 기름지고 칙칙해지고 해서 잘 못쓰는데 이건 잘 쓰는중
선크림 정량만큼 바를수 있느냐 그것이 문제지만...
너무 많이 바르면 자연스럽지가 않아서 퍼프로 바르고 덧바르고 두들겨주고 하는 식으로 쓰고 있고
처음에는 오후에 속건조가 생겼었는데 적당히 기초를 늘려줬더니 잘잡혔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