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낙 유명해서 궁금했는데 왜 꾸준히 찾는지 알겠더라구요.
제형이 묽은 편이라 부담 없이 발리고 흡수도 빨라서 아침저녁으로 사용하기 좋았어요.
피부 컨디션이 안 좋은 날 써주면 피부가 좀 더 편안해지는 느낌이 들었고, 전체적으로 피부결이 매끈해 보이는 게 마음에 들었어요 🤍
끈적임도 심하지 않아서 다른 기초랑 같이 쓰기 편했어요.
* 극민감 중증 아토피 피부
* 봄여름 악지성 / 가을겨울 수부지
* 최애 세럼
샤넬 이드라 뷰티 마이크로 세럼
케어놀로지 리블루 리제너레이팅 세럼
민감하지 않은 지성피부가 토너 스킵하고 첫 단계에 바르기 좋은 나이트용 앰플. 같은 비피다 라인의 토너는 나쁘지 않았는데 앰플은 바르자마자 벌겋게 달아오르면서 너무 따가워서 바로 씻어냄. 피부 컨디션 최상인 날 다시 시도해보니 따갑진 않았지만 속건조를 전혀 못 잡아준다는 감상은 동일. 갈색병과 비교하시는 분들도 있으나 제품력에서 절대 비교할 수 없다.
발효 화장품 특유의 갈색빛이 도는 묽은 제형으로, 일반적인 토너보다는 점성이 있고 고영양 앰플보다는 훨씬 주르륵 흐르는 텍스쳐. 처음 롤링할 땐 건성용 앰플처럼 보습감이 느껴지는 듯하지만 막상 흡수되면 아주 산뜻한 마무리감. 발림성과 흡수력이 매우 좋지만 가지고 있는 대부분의 선크림과 궁합이 안 맞는지 밀려서 메이크업 전에 바르는 건 비추천.
기존의 탄력 앰플이 너무 무겁고 끈적여서 불호였던 사람이라면 잘 맞을 것 같지만, 다르게 말하면 수부지~건성이 쓰기엔 너무 가볍다. 속까지 유수분을 꽉 채워주진 않기 때문에 탄력이나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이 되는 느낌은 전혀 아님. 그렇다고 기본 수분템이라고 하기엔 자극이 심하다.
그리고 이 제품 뿐만 아니라 유색 기초 제품들 특성상 여러 겹 레이어링하면 얼굴에 발색(?)이 되어서, 비피다 앰플도 여러 번 쌓다 보면 얼굴이 갈색빛으로 어두워짐. 향은 거의 완벽한 무향.
제형이 딱 에스티로더 갈색병 같은 느낌이어서 처음에 뭐지! 싶었는데, 훨씬 빠르고 가볍게 흡수되서 한번 더 놀랬네요! 갈색병은 살짝 끈적이는 느낌이 남아있는데, 요 제품이 발림성은 오히려 훨씬 더 좋았어요.
촉촉해서 이후에 보습제를 많이 덧바르지 않고 조금만 덧발라도 보습이 잘 되는 것 같아요. 다만 주름개선 기능은 잘 모르겠어요ㅠ
사실 처음 썼을때는 그렇게 좋은지 몰라서 조금 쓰고 방치해뒀어요. 근데 동생이 피부 뒤집어졌을때 사용하고 회복한걸 보고, 저도 다시 써봤는데 확실히 효과가 있더라구요. 계속 쓰니까 피부 자체가 건강해지는 느낌이었어요. 발효나 비피다성분 잘 맞으시면 추천드려요.
🩷좋아요
- 피부장벽 개선에 도움이 돼요
- 발림성이 좋고 흡수도 잘 돼요
- 성분이 좋아서 사용시 자극이나 트러블 없었어요
- 안바르면 차이가 느껴질 정도로 효과 많이 봤어요
- 같은 라인에 스킨이랑 같이 쓰니까 더 좋았어요
👎아쉬워요
- 되게 금방 쓰는 느낌이었어요
- 미백, 주름 개선보다는 피부장벽개선, 피부결에 더 효과봤어요
향은 무향에 가까워서 향 때문에 피부 예민해질 일 전혀 없어요
앰플 색은 갈색이며 끈적임 없이 발려서 너무 좋아요
꾸준히 사용해주니 피부결이 많이 부드러워졌고 장벽도 개선되는게 눈에 보일 정도입니다
최근에 트러블이 나서 되게 신경 쓰였는데 이 앰플 꾸준히 발라주니 트러블 흔적도 잘 낫는 게 보여서 너무 좋았어요
처음 사용하였는데도 피부에 잘 맞아서 만족합니다
엄청 진하고 무거운 느낌일줄 알았는데 엄청 수분감 가득하고 부드러운 제형이에요! 몇 번 쌓아올려도 쫀쫀하게 흡수 잘 돼서 모델링팩하기 전에 과하게 바르는 용으로 사용해도 좋아요! 처음 사용했을때도 전혀 따갑지 않았고 되게 순하고 촉촉하고 건강한 제품인 것 같아요! 상당히 만족
제형이 묽은 듯하면서도 살짝 점도가 있는 앰플 타입이라 피부에 부드럽게 펴 발리고 빠르게 흡수돼요 비피다 발효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피부 장벽을 탄탄하게 잡아주는 느낌이 들고, 꾸준히 쓰면 피부가 덜 예민해지는 느낌이에요 수분감이 충분해서 속건조를 잡아주고, 겉은 끈적이지 않게 마무리돼서 데일리로 부담 없이 쓰기 좋아요 자극 없이 순하게 작용하는 편이라 민감성 피부도 비교적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화장 전에 발라도 밀림 없이 자연스럽게 흡수돼서 베이스 제품과 궁합이 괜찮은 편이에요
개인적으로 비피다 발효쪽이 잘 맞아요.
살짝 쫀쫀한 앰플이에요.
피부 장벽이 무너져서 바를때도 회복이 잘되고 안따가워서 좋았어요.
다른 앰플은 따가워서 사용 불가였거든요.
개인적으로 저녁에 2,3번 레이어링 해서 바르고 유분기 있는 수분크림 바르고 자면 다음날 피부가 건강한 광이 나요.
피부 장벽 무너졌을 때 확실히 도움 많이 받은 템.
제형: 약간 콧물제형같이 생겼는데 막상 바르면 생각보다 가벼운 투명한 제형이에요. 사용 후, 조금 지나면 적당히 흡수돼서 다른 거 안 바르고 이것만 발라도 케어돼요(수부지 피부 기준)
효과: 장벽케어, 화잘먹, 피부결 정돈, 피부자극개선, 탄력개선 등등.. 많은 키워드를 달고 있지만 저는 “장벽케어” 이거 하나만은 확실히 효과본 경우라 좋았어요.
특히 이유 모를 좁쌀 여드름 많이 날 때나 뭘 발라도 피부 따가울 때 이거 하나만 단독으로 3~4일 바르면 좁쌀 여드름도 안 나고 피부가 정돈(피부결 정돈보다는 리셋된 느낌)돼서 특히나 좋았습니다.
다 쓰면 내돈내산 할 만큼 좋은 앰플이지만 5점이 아닌 이유는 정가기준 35,000원(솔직히 말이 안 됨)이고 할인해도 이만원 중반대여서입니다. 만원 후반대로 할인할 때는 5점 강추요.
마녀공장 비피다 바이옴 콤플렉스 앰플은 피부 장벽을 탄탄하게 잡아주고 속보습을 채워줘서 꾸준히 쓰기 좋은 앰플이에요^^
가볍게 흡수되면서도 피부가 촉촉하고 쫀쫀해지는 느낌이 들어 민감하거나 건조할 때 사용하기 좋습니당!
다만 효과가 순한 편이라 즉각적인 변화보다는 꾸준히 써야 차이를 느낄 수 있고, 극건성에는 보습감이 살짝 부족하게 느껴질 수 있어용!!
저는 듬뿍듬뿍 바르게 됩니다.
구매 이유
조금만 피곤해도 바로 피부염 올라오고, 세안만 조금 강하게 해도 접촉성 피부염 생기는 초예민 피부라 피부장벽 케어용으로 구매했어요.
장점
이건 진짜… 한 10병 넘게 쓴 최최최최애템이에요 💛
바르자마자 피부염 특유의 간질간질하고 개미 기어다니는 느낌이 바로 사라지는 게 진짜 신기할 정도고,
이틀 정도 2번 레이어링 해주면 올라왔던 피부염도 눈에 띄게 가라앉아요.
피부 진정 + 장벽 회복 쪽으로는 정말 확실한 효과를 느꼈고, 자극 없이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어서 예민한 피부에는 거의 필수템 느낌이에요.
“왜 이제 썼지?” 싶은 제품… 진짜 많은 사람들이 한 번은 꼭 써봤으면 좋겠어요 🙏
단점
없어요… 진짜 없음 😭
총평
피부장벽 무너졌을 때 이만한 앰플 없는 것 같아요.
앞으로도 계속 쓸 예정이고, 이거 단종되면 진짜 너무 곤란할 정도로 인생템입니다 💯
마녀공장제품은 클렌징 오일만 써보았었는데 이번에 제품을 선물받아 처음 사용해보았어요. 이 앰플은 미백, 주름개선, 피부장벽에 도움을 주는 고농축 앰플이라고 되어있어요. 처음 발랐을 때 향이 없어서 좋았어요! 주름개선 화장품은 주로 끈끈한 제형이 많은데 이건 끈끈하지 않고 콧물제형인데 마무리감이 촉촉 산뜻한 느낌이에요. 이거 바르면 속까지 촉촉해지는게 느껴지고 다음날 피부가 맑아지더라구요. 주름개선은 제가 아직 주름이 있을나이는 아니라 잘 모르겠지만 엄마도 되게 촉촉하고 좋다고 하시네요. 좋은 앰플 득템해서 너무 좋습니당
비피다 토너를 예전에 잘 사용해서 앰플도 사봤습니다! 이 라인들이 다 마무리감이 산뜻하고 촉촉함이 오래 유지되는거같아요! 가끔 귀찮아서 다 생략하고 이 앰플만 바르고 자거나 일상생활 했었는데 지성피부라 그런지 당김없고 괜찮았습니다!
고농축된 느낌이 아니라 가벼운 느낌의 앰플이어서 부담없이 사용하기 좋았습니다!! 진짜 데일리로 짱
제형은 묽은 편인데 바르는 순간 피부에 싹 흡수돼요. 끈적임 없이 촉촉하게 마무리돼서 아침 메이크업 전에 써도 부담 없었어요. 며칠 꾸준히 발라보니 세안 후 느껴지던 속건조가 덜하고, 피부결이 한층 정돈된 느낌이 들었어요.
비피다 발효 성분 베이스라 그런지 피부 장벽이 편안해진 느낌이 있고, 예민한 날에도 자극 없이 무난하게 사용했어요. 화장 밀림도 없어서 데일리 앰플로 쓰기 좋았어요.
속보습이 필요한 분들, 피부 컨디션이 자주 흔들리는 분들께 추천하고 싶은 앰플이에요.
장벽 케어 중심의 유효 성분이 피부에 흡수돼 진정과 보습을 동시에 챙기기 좋아요.
발림이 묽지 않고 부드러워 다음 스킨케어 단계가 잘 이어집니다.
붉거나 예민한 피부 난이도에서도 자극이 비교적 적은 편이에요.
극적인 탄력 개선보다는 피부 컨디션 안정화에 초점을 둔 제품이에요.
전체적으로 안정감 있게 쓰기 좋은 데일리 앰플이에요.
갈색을 띄는 농축 앰플인데, 수분감이 조금 있어서 발랐을 때 속건조가 잡히는 느낌이었어요. 보습감도 조금 있어서 이거 발랐을 때는 크림 양을 조절해서 얇게만 깔아줬어요.
겨울에 쓰면 딱 좋을듯.
근데 영양앰플?이라 그런지 흡수는 조금 더뎌요. 열심히 두들두들 해줘야합니당..
-악건성 여자입니다
- 스킨으로 정돈 후 흡수시켜주면 촉촉
- 흡수력 좋음❤️
- 꾸준히 사용하면 피부결 부드러워짐
- 보습감 좋음
- 7년정도 사용해써용 (떨어지기 전 쟁여놓음)
- 구 버전이 더 좋았는데, 기능은 지금이 더 안좋지만
그래도 매번 구매합니다
- 가격이 저렴한 편입니다
이건 꾸준히 발라바야해용~
단종되지 마라...
좋은데요 토너 잘 써서 재구입하면사 같이 샀는데
만족합니다 별 하나 뺀건 요즘 기능성 제품이 워낙
잘 나오는데 얘는 토너처럼 평균적으로
수분 장벽 밸런스 다 맞춰주는데 한가지 기능적특징은 없어요
그래서 여름에는 탄력이나 모공
겨울에는 미백이나 주름탄력 등 다른 기능성 세럼을 추가적으로 쓰게 되더리구요
근데 피부 고민 없으신데 유수분 밸런스 맞추고 좋은 상태를 쭉 유지하기엔 최적인듯
'수분 세럼+프로바이오틱스+안티에이징' <<< 이걸 원하시면 사세요. 지성이신 분들은 수분세럼으로 쓰셔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수분감도 있고 안티에이징도 돼서 괜찮습니다!
(경험상 건성이신 분들은 수분 관련된 다른 기초제품을 하나 더 바르시는게 속건조 잡을 때 도움이 될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