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 보타닉힐보 더마 인텐시브 판테놀 크림을 잘 써서 기대했었는데 건성이면 지금 쓰기 애매한 크림 같아요. 솔직히 건조함이 많이 느껴져서 오일을 섞어서 써야될 정도입니다.. 신청할 때 보습력 이야기가 있어서 나름 괜찮지 않을까... 했는데 많이 가볍습니다. 블레미쉬란 이름이 들어간 이유가 있는 것 같아요. 지성분들은 쓰기 괜찮을 것 같습니다. 유분이 거의 없는 촉촉한 수분 크림같아요.
더마 인텐시브 판테놀 크림은 좀 꾸덕한 크림 느낌이면 시카 판테놀 블레미쉬 크림은 약간 젤크림 느낌입니다. 가볍고 흡수도 빨리 되는 편이고요 끈적이지도 않고 지성분들이 적당히 보습도 챙기면서 쓰기 좋은 크림 같아요.
저는 겨울에는 절대 못 쓸 것 같아서 쏘쏘를 선택하려고 했는데 여름에 이 크림을 만났다면 또 다른 선택을 했을 것 같아서 일단 굿굿입니다. 보타닉힐보 판테놀 라인을 워낙 사랑하기 때문에... ㅠㅠ 그 영향력이 컸습니다.. 크림 미스트도 굉장히 잘 쓰고 있고... 건성인 분들은 그냥 판테놀 크림을 쓰세요!
그리고 가격대비 용량이 많아서 가성비 면에서는 괜찮아요. 기획세트가 자주 나오는 편이라 듬뿍듬뿍 쓰기 좋은 크림입니다.
+ 21.07.16 추가
요즘 엄청 더워져서 이 크림을 다시 꺼냈어요. 크... 역시 지금 계절에 딱입니다. 수분감 좋고 시원한 느낌들면서 마스크 쓰면서 달아오른 얼굴 진정시키기도 딱 좋아요.
이 리뷰는 2021.01.11에 최초 작성되었습니다.
평가단제품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사용 후 솔직하게 작성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