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주일 정도 더 써보고 별로에서 쏘쏘으로 리뷰 수정하였습니다.
✔️귀차니즘을 위한 한줄 리뷰:
-백탁 전혀 없는 묽은 선크림이며 유분감이 좀 있는 제품이니 지성은 피하세요.
1.성분 ⭐️⭐️
-나쁜 성분도 없지만 그렇다고 내게 좋은 성분이 들어간 제품 또한 아니었다.
우선 나는 알코올이 다량 들어간 제품을 아주 불호하는데 알코올이 4-5번째에 들어갔으며
알코올이 있다는 걸 모르고 발랐을 때도 알코올 많이 들어간 것 같은데? 라는 생각이 들 정도였다.
왜냐면, 발림성이 좋아서 흡수가 잘 되고 잘 먹는다! 라는 느낌이 아니라 알코올 냄새가 살짝 심하게 느껴졌다.
비트냄새라고 하기엔 알코올이 섞인 비트냄새랄까...
내가 좋아하는 알란토인 성분을 넣으셨는데 거의 마지막에 들어갈 만큼 소량으로 추측해본다.
그리고 내가 정말 싫어하는!!
근데 선크림에는 없어선 안 되는 실리콘이 들어가 있다ㅠㅠ
실리콘(디메치콘류 등)이 왜 안 좋냐면 피부모공을 막기 때문에 트러블이나 붉은반점, 알러지가 올라오고 무엇보다 모공을 막기 때문에 피부가 매우매우 닺답하다.
사용감이 좋은 제품들은 대부분 실리콘을 넣는다.
2.사용감 ⭐️⭐️⭐️
-우와! 뭐야? 발림 왜이리 좋아? 화장 잘먹어! 라는 느낌은 전혀 아니다.
그치만, 실리콘을 넣었기 때문에 당연히 발림이나 사용감이 좋을 수 밖에 없다.
화장과 선크림의 궁합은 무기자차보다 유기자차가 더 잘 맞는다 생각한다. 내가 그렇다.
근데 내가 애정하는 a24 선크림과 다르게 이 제품은리퀴드라고 하기엔 살짝 되직하고 크림이라고 하기엔 묽은 리퀴드와 크림의 딱 중간 제형이지만 굳이 따지자면 리퀴드인 제형이다.
✔️민감성이 쓰기에 어때? ⭐️⭐️⭐️
-다행히 실리콘과 알코올이 들어갔지만 내 피부에 자극이 있다거나 뭐가 올라왔다거나 하는 건 없었다.
그치만 나처럼 실리콘을 아주 극혐하시는 민감성분들이 쓰신다면 뒤집어질 수도 있지 않을까?
✔️백탁+화장과의 궁합 ⭐️⭐️⭐️⭐️
-좋았던 건 아무리 덧 발라도 백탁현상이 전혀 나타나지 않았으며,
얼굴 가장자리에 선크림이 묻으면 머리카락에 하얀 땟가루가 붙는 그런 현상이 전혀 없어서 좋았다!
그리고 화장과의 궁합은 그날 피부상태에 따라 다른것인지 케바케이긴했다.
✔️추천피부타입: 지성보단 중성, 건성
-사용감이 매트하거나 유분감이 많은 느낌이 아니라 촉촉한 유분감?
그래서 유분감 싫어하는 지성이 겨울에 쓰면 모를까 봄여름가을까지 쓰기엔 살짝 싫어할 수도 있을 것 같다.
3.잡담
-50ml인데 너무 작아서 깜짝 놀랐다.
다른 브랜드들이 얼마나 과대포장을 하는 지 알 수 있었고 사이즈가 매우 귀여울 정도로 작아 미니백에 넣어도 자리차지를 하지 않아 휴대하기 딱 좋다.
유튜버 리아유님께서 성분 영상도 만드시고 브랜드도 런칭하셨다기에 내심 기대했는데
역시 나랑은 아닌걸로.
평가단제품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사용 후 솔직하게 작성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