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점
1. 부드럽게 촉촉하게 발려 발림성이 아주 좋다
2. 톤업 선크림인데 뻑뻑한 느낌이 전혀 없이 촉촉하게 발리고 톤업 효과도 매우 좋다
3. 선크림 색상이 살구색이라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너어무 나아지지 않아서 좋다 (그렇다고 완전 자연스럽지 않다 그래고 자연스러운 편이다)
단점
제품이 촉촉해서 지성은 여름에 쓰기 안 좋을 수 있다 또 촉촉해서 베이스로 쓰고 위에 다른 걸 올리기엔 뭉치거나 안 예쁘게 발릴 수 있다 그리고 지속력이 좋지는 않다
팁! 제형이 촉촉한 편이니 여름에는 파우더를 사용하여 보송하게 마무리하는 것이 좋다 그렇게 해서라도 지속력을 좀 높여주자! 그리고 건성은 촉촉하게 발리지만 기초를 탄탄히 안 하면 뜰 수 있으니 기초를 탄탄하게 하고 바르자 그리고 너무 하얗게 뜨지 않도록 적당량을 취해서 바르자
디파님 영상보고 구매해서 사용중인데 이것만 바르고 외출해도 괜찮을 정도의 메베 기능 포함되어 있어요! 얼굴도 톤업도 되고 지속력도 괜찮아요! 발림성도 괜찮아요 그렇다고 정말 이 제품에만 완전히 기댈 정도는 아니고 얼굴이 건조할 때는 약간 각질이 뜨기는 하지만 거의 다 써가는데 재구매 의사도 있을 정도고 주변 사람들한테도 추천할 선크림이에요!
에뛰드의 톤업 선 플루이드
톤업효과가 짱짱하다고해서 구매!
내용물 자체 색상은 애터미 유명 선크림제품과 비슷한 베이지색상 :)
바르면 수분감 몽글하게 펴발립니다^^
그런데 발리는 발림성과 달리 바르고나면 뽀송하게 변해서 여름철 사용하기 딱 좋은 선제품이예요.
다만 성분은 그닥이라고하니 주의하시구여
톤업효과는 좋지만 보송한 마무리감덕에 위에 메이크업이 안예쁘게 올라가는듯...
그닥 나쁜점은 모르겠지만 그렇다고 손이 자주 가지는 않아요ㅜ
발림성이랑 메베기능으로는 좋은데,
가을겨울이 아니면 저녁되면 유분 너무 많이올라오는 단점있음..
민감하고 트러블 잘올라오는 복합성 피부라
바를때마다 조금씩 주저하게된다 ㅠㅠㅠㅠ
건성-중성 피부에 트러블 잘 올라오지 않는/피지분비 적은 대학생?? 들이 쓰기 좋을것 같다는 개인적 생각
발림성이 진짜 좋아요 제형 자체가 로션 스타일이다 보니까 엄청 부드럽게 발려서 바르기 편한 게 제일 장점! 건성 환절기용으로 좋을 것 같은 게 마무리가 매트하지 않아서 당김이 없구요. 눈시림도 없구 화장해도 밀리지도 않구요!
다만 백탁이 최강이라 정량 바르면 처음엔 얼굴 발사!!!!!!! 그리고 워터프루프 아닌지라 양치하고 헹구는데 뭐가 미끌거려서 보니까 선크림 그대로 묻어나오더라는...? 세척은 잘 되겠지만 흡수가 잘 안 돼서 그런건가... 그래서 단독 말구 화장할 때 베이스 겸용으로 쓰기 좋은 것 같아요 ㅎㅎ
톤업이 되는데 뻑뻑하지않고 안뜨게 발리는 선크림 찾으면 이거 사세요! 인터넷 후기만 보고 샀는데 진짜 잘산거 같아요 일단 딱 발랐을때 물된것 처럼 완전 미끄덩하게 잘 발려요 그리고 바르고 나면 급건조되는 느낌이 들어서 끈적거리지 않아요 그리고 꽤나 하얘지는 편이라서 이거만 베이스 대신 바를때도 있어요 무엇보다 톤업이 되는데 뻑뻑하게 되는게 아니라 스킨케어바르듯이 자연스럽게 되서 너무 좋았슴니다 재구매 의사 있어요!
한 통 거의 다 쓴 후기🌸
- 발림성 좋아요!
로션같아서 조금 문질러서 흡수 시켜야 하지만 저는 오히려 좋습니다.
- 유분기 나중에 조금 올라와요
사실 저는 건성이라서 그런지 처음에 바르고 나면 조금 건조한 느낌인데, 화장 안하는 날 선크림만 바르고 나갔다오면 기름 올라와요! 여름이라서 더 그렇겠죠?
- 백탁
아무래도 하얗게 되는 선크림이라서 조금 하얘짐은 있어요. 그래서 화장 안하고 이것만 바르면 얼룩덜룩할때도 있어요..
결과적으로 저는 엄청 만족하고 재사용 할 의향 있습니다!! 참고로 1+1 교차 증정으로 샀습니다!
톤업용 선크림 급하게 필요해서 손등에 대충 발라보고 샀는데 웬걸....
이거 겁나 하얘지네요ㅠㅠ 와 진심 얼굴이 동동 뜸ㅜㅜㅋㅋㅋㅋㅋ
촉촉한 발림성이나 마무리감 덜 기름진 거는 마음에 드는데ㅋㅋㅋㅋㅋㅋㅋ
정량대로 못 바르겠어요ㅋㅋㅋㅋㅋ
걍 메베라고 생각하고 쓰거나 다른 선크림 위에 양조절 해서 발라야 겠음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