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두피가 예민한편이라 아무샴푸나 잘 못쓰는데요 한두번써보고 안쓰는 샴푸도 엄청많구요 샴푸해보면 샴푸액은 한방샴푸답게 진한갈색빛이구요 샴푸를하니까 두피가 시원한느낌이들더라구요 손으로 문질문질해서 감았는데 거품진짜 잘나구요 머리카락이 뻣뻣하다거나 그런점도 없어서좋았어요^^감고나와서 타올로닦고나서 느낀점은 두피가 뭔가 개운하고 가려운게 없어졌다는게 신기했어요 전 샴푸가 안맞으면 감고나와서 두피가 가렵거든요 비오틴도 들어서 더좋네요^^ 그런데 아직 탈모에 효과있는지는모르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