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 크림 스킨 로션 세럼 아이크림까지 세트로 사용하고 있는데 스킨부터-아이크림까지 전체적인 제형 자체가 이름 그대로 쫀득?하면서 살짝 무거운 제형임 그렇다고 막 오일리하지는 않고 유수분이 적당히 잘 배합된 느낌
발랐을 때 바로 흡수되지는 않는 그런 제형이지만 바르면서 부담스러운 제형은 아닌정도
다만, 아침에 크림까지 사용하기에는 다음 메이크업이 빨리 무너지거나 밀릴수도 있으니 양조절을 잘해주시거나 저녁에 바르기에 더 적합할 것 같음
근데 사용할 때 향이 강하지 않은데 좀,,, 뭐라고 딱 집어서 말하기 힘든 화장품 냄새?가 남 사용하는 사람에 따라 다르기 느끼겠지만 향에 민감한 분이 아니라면 그럭저럭 사용하지 않을까함
제형이나 발림성 자체가 젊은분들이 사용하도록 나왔다기보다 30-40 또는 그 이상 나이대인분들이 사용하시기에 더 좋을 것 같음
많이 건조하신 건성이신분들은 여름에 사용하기 괜찮을 것 같지만 많이 건조한 편이 아닌 (중성,지성) 분들은 추워지는 가을, 겨울에나 사용하셔야 할 것 같음
건성분들 속건조도 잡아줄 수 있는 정도이고 바르고 다음날 일어나면 피부가 촉촉하면서 나름 광이 도는 정도??
크림하나에 십만원이면 절대 싼 가격은 아니지만 그 값하는 크림이라고 생각함 지금은 모르겠지만 조금 더 나이가 들면 재구매할수도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
재구매의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