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호수: 17호
피부톤과 맞는 밝은 색 쿠션 찾다가 사용하게 됨
21호가 조금 어둡거나 밝은 피부표현 원하시는 분들께 추천
발림성 뻑뻑하지만 밀착 잘됨
커버력 무난
끼임 조금 있음
여름에 땀 흡수 안됨 땀이 얼굴에 맺힘
땀나면 무너짐 있음
건조함 있으나 지성이면 기름기 잡아주니 사용하기 좋음
건성분들에겐 좀 건조할 것 같아요 !
저와 같은 지성분들에겐 추천이에용 🤩
커버력은 괜찮지만 지속력? 밀착력?은 아쉬워요 !!
화장하고 난 직후에 피부가 보송보송? 맨들맨들해요 !
가격도 그렇게 비싸지 않아서 지성 + 학생분들 써보시는 것도 나쁘진 않을 듯여
+추가
쓸수록 더 좋은 쿠션이라는 말은 들어봤어도 쓰면 쓸수록 모르겠는 쿠션은 들어본 적이 없는 것 같은데...... 처음엔 왠지 모르겠지만 좋다고 생각했는데
이젠 잘 모르겠어요 .... 기름이 올라오는 걸 막아주는 기능 같은 건 없는 듯여 .....ㅠ
전 학생이라 매일 쓰지도 않고 그냥저냥 트러블 올라오거나 가리고 깊은 곳만 소량만 바르고 얇게 펴발라서 써요 ! 하지만 데일리로 쓰기에는 딱히 ....?
매일 쓸만한 이유가 없다고 해야되나 .....?
커버력 지속력 발림성 밀착력 어느 하나 매우매우매우 뛰어난 게 없음 ; ( 피부는 케바케니까 다른 분들은 잘 맞으실수도 ....! )
저는 이 쿠션쓰면서 너무 만족했던 사람입니다.. 저는 여드름피부에 정말 진한 흉터들도 많고 유분도 많은 사람이에요ㅠㅜ 이 쿠션 쓰면서 진한 흉터들은 가려지진않았지만 이거 외에는 정말 잘가려져요 커버력최고입니다 또 유분이 여름만 되면은 폭발하는데 이 쿠션이 잘 잡아주더라고여 엉엉.. 감동했습니다 그리구 처음 발랐을 때 너무 예쁩니다ㅠㅜㅜ 지속력도 정말 좋아요!! 아쉬운점은 이 쿠션이 매트하다보니까 기초를 살짝 건조하게 하면 뜨더라구여ㅜㅜ 또 양이 적은거같은 느낌적인 느낌..? 하지만 전 또 살거에요ㅜㅜ
평소 파데는 더블웨어만 몇 년째 쓰고 있는데 급하게 나갈때나 막화장이 필요할때 ..? ㅎㅎ 파데 쓰기 아까울때 쓰려고 구매했어요
막화장 용도 쿠션이 다 떨어져서 마몽드 한번 사봤는데 진짜 집 앞에 나가니까 쓰지 .. 다크닝도 있고 무너짐도 지저분해요 모공 끼임이나 들뜸이 수부지 같은 저에겐 정말 별로 .. 얼릉 다 쓰고 다른 쿠션 찾아야겠어요
지성이라 여름 쿠션으로 갈아타려고 구매 했던건데 발랐을때 맨들맨들해서 너무 좋아요 ㅠㅠㅠ 커버력도 좋아서 따로 컨실러가 필요 없어요! 시간 지나면 코부분만 유분이 좀 올라오는데 지워지는것도 없고,, 여름엔 이것만 쓸 것 같아요
그런데 이것만 쓰면 안짜지는 여드름 겁나 남..
#21호 #봄웜 #수부지
저는 17호 (구버전), 21N호 두개 다 사용을 해봤는데요
17호 라이트 피치가 제 피부톤에 더 잘 맞았고 👍
21N은 제 본래 피부색과 정말 비슷한데 조금 더 어두운 편이라 아쉬웠어요 😢
저는 트러블 색소침착이 심한 편이라 쿠션 같은
경우에는 커버력을 중요하게 생각하는데
이 제품은 중상 정도의 커버력을 가지고 있어요
( 주변에서 제가 이 쿠션 사용하는거 보구
커버력 좋다고 많이 칭찬 했을 정도로 커버력은 진짜 괜찮아요 👏👏 )
모공끼임은 그날 그날의 피부상태에 따라 달랐는데
피부 상태가 좋은 날에는 예쁜 피부 표현이 되지만 !!
피부 컨디션이 좋지 않으면 끼임이나 모공부각이 좀 있는 편이구요 들뜸도 살짝 있어요 😭😭
그래도 시간 좀 지나고 유분 살짝 올라오면 무너짐 지저분 하지 않고 살짝 광이 돌아서 괜찮아요
보송보송한 타입이라 건성분들에게는 건조할 것 같고
매트한 피부표현 좋아하시는 지성분들께 추천드려요👍
*체리블라썸 플라워 케이스 (리뉴얼 전 버전입니다)
● 퍼프 사용감
퍼프가 굉장히 부드럽고 포슬포슬합니다
쿠션을 흠뻑 머금고 피부에 올릴때 쫀쫀하게 뱉어내요
● 색상
첫 발색은 굉장히 밝은데 금방 톤이 차분해져요
모공이나 요철이 잘 메워졌어요
넓은 부위 커버나 점ㆍ트러블은
컨실러로 한번 가려주세요
● 지속력
5시간동안 콧등과 코 옆 약간 무너짐 있었지만
전체적으로 보송하게 지속력 좋았어요
무너질때 뭉치지 않고 지워지듯 날아가서 덧발라도 괜찮아요
오전 메이크업 후 오후에 수정 한번 해주었구요
퇴근 후 약속있어서 볼부분 한번 더 수정했어요
시간이 지날수록 다크닝이 좀 있습니다
수정메이크업시 한톤 밝은 파운데이션과 함께
섞어 볼ㆍ이마 부분 수정했습니다
● 아쉬운 점
퍼프가 여분이 하나 더 있었으면 좋았을텐데 아쉽습니다
여분이 있으면 중간에 한번 교체할텐데 못할것 같아요
점이나 다크닝은 컨실러로 한번 더 가려주어야 됩니다
커버가 짱짱하게 좋은건 아니고
투명한 커버정도라 컨실러가 필요합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다크닝이 있어서
밝은 파운데이션 섞어 수정했습니다
제가 써본 로드샵 제품 중에 제일 좋았어요. 커버력이 생각보다 너무 좋아서 놀랐어요! 여드름 흉터를 어느정도 가려주더라고요. 그리고 색상도 자연스럽게 밝아서 데일리로 무난하게 쓰기 좋았어요. 밀착력도 좋아서 제 피부에는 뜨거나 하는 것도 없었고 지속력은 5~6시간에 한번씩 두드려주는 정도였습니다. 무난하게 쓸 수 있는 쿠션이에요.
지성피부에게 최고의 쿠션!!
건조하다는 얘기를 들어서 수분크림 듬뿍 바르고 쓰니까 전 너무 좋더라구요~
피부 화장 얇게 하는 편이라 양쪽 볼,코,이마 찍기전에만 한번 꾹 눌러바르고 나머지는 잔여분으로 두드려주니 딱 좋았어요~
17호 샀는데 첨엔 제 피부엔 좀 밝은듯 했지만 양조절만 잘하면 화사하니 좋은거 같아요~
무엇보다 좋은 것은 다크닝이 없고
오후 3~4시 되면 늘 티존에 개기름이 줄줄흘러
파우더로 유분기 잡아줘야했었는데
요거 쓰고부터는 걍 저녁까지 냅둬도 괜찮더라구요
첨에 오히려 습관적으로 파우더 발랐을때 건조해서 막 떴어요~ 걍 얘는 아침에 바르고나면 하루종일 수정화장 필요없어서 넘 좋아요~
겨울엔 못 쓸거 같고 요즘처럼 더워지는 날씨에 딱입니다^^ 재구매할거예요~
피부 : 이마,코는 지성 / 볼,입가는 건성인 복합성
색상 : 평소 밝은 21호인 편
저는 17호를 사서 썼는데 건조하다는 평이 많아서 볼과 입쪽은 기초를 크림까지 조금 무겁게 하고 발랐어요.
처음에 얼굴에 찍었을때 펴발라지는 느낌이 아니라 찍힌 그대로 바로 픽스되는 느낌이라 '망했다...'하고 경악했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좋았어요!!!!!
파우더리해서 그렇지 양 조절 잘하고 피부 상태에 따라 기초 맞게하면 충분히 만족하고 쓸 수 있다고 생각해요.
저는 코부분이 특히 심하게 지성이라 왠만한건 무너짐도 더럽고 기름이 몽글몽글 지는데 이건 무너짐도 거의 없고 지속력도 엄청 났어요. 피부표현도 보송하게 아주 좋았고 색상도 적당히 밝게 쓸수있었어요.
매트한 쿠션의 장점을 잘 살리면 좋아요,만족합니다^^
여름에 집 밖으로 나오기만 해도 얼굴에 땀이 줄줄나서 피부가 계속 지워지길래 쿠션을 바르고 파우더 처리를 해야하나 고민하던 중 파우더 쿠션이라길래 구매했습니다. 건성인 제 피부에 사용하기엔 건조한 감이 있지만 기초를 촉촉하게 탄탄히 하고 바르면 괜찮더라고요. 그래도 건성보다는 지성분들이 사용하시길 권장합니다.
리뉴얼 전 버전만 믿고 산 과거의 저를 매우 치고 싶어요 색상이 되게 안예뻐졌어요 하이라이트용으로 쓰려고 밝은 핑크계열을 테스트해봤는데 21C는 무슨 당근색 마냥 주황주황하길래 17C를 사서 왔더니 지속력,커버력은 나쁘지 않았지만 다크닝이 너무너무너무 심했어요 안색이 안좋아보여요 바른지 얼마 안되어 얼굴이 붉고 어두워져서 결국 버렸습니다
저는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여름에나 시용하기 좋아요!
겨울엔 코부분이 뜨고 좀 많이 건조해요
제가 복합성이라 어느부분은 건조하고 어느부분은 기름이 도는데 코 부분이 좀 많이 뜨더라구요
건성이신 분들은 좀 많이 비추해요ㅠ
파우더 쿠션이라 그런지 촉촉한 느낌 제로!
그리고 향은 약간 전형적인 화장품 향이라 이런 향 싫어시는 분들은 다른 제품 사셨으면 좋겠어요
그래도 커버쿠션이라 커버는 잘되요!
21c 쓰고 있는데요 제 피부가 왠만한 쿠션 21호 다 잘 맞는데 이건 좀 어둡게 나온거 같아요! 21호 쿠션 쓰시는 분들 17호 사시는게 더 좋을거 같아요 건성이 쓰기에는 좀 건조하고 지성분들에게 더 잘 맞을거 같아요! 다크닝도 있는거 같긴한데 커버는 잘 되용!! 가격대비 괜찮다고 봐요!
너어어어어어어무 매트해요
제가 왠만히 매트하다 건조하다 하는 로드샵 파데, 쿠션 다 써봤는데 이건 진짜 그 중에서도 압권이라고 생각해요 슼푸 프로폴리스 앰플 쓰고는 거의 한번도 파데 건조하다는 생각 안해봤는데 이건 시간 지나니까 좀 건조했어요 무너짐 확인하고 싶은데 무너지질 않아서 무너짐 확인도 힘들어요ㅋㅋㅋㅋㅋㅋ 지속력은 좋은데 무너짐을 확인 할 수 없어 정확하게 말씀 드릴 순 없지만 약간 뜨는 느낌? 이 있어서 그 점은 좀 별로였던 것 같아요 커버력이 진짜 좋고 컬러(17호 사용) 도 너무 주황아닌가? 싶었는데 바르니까 화사하니 좋더라고용 저는 이렇게 너어무 매트하고 안 무너지는 파데는 좋아하는 편이 아니라서 거의 안 쓰거나 여름에만 쓰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이건 올리브영 아울렛에서 리필포함 9000원? 정도에 샀는데 저는 사계절 꾸준히 쓸 수 있는 쿠션을 원하기 때문에 세일을 노려 앰플 쪽으로 가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