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태생이 귀찮은걸 싫어하는 사람이라 썬크림 잘 안바르고 살았는데 작년 여름 최악의 더위를 경험하고 노화가 신경쓰여서 올리브영에서 구매한 썬크림입니다 ㅠㅠ 썬크림,, 어찌보면 기초단계에도 포함될 정도로 우리 생활에 떼어낼 수 없는 제품이죠 그래서 성분이 너무나도 중요한데요 닥터지 그린마일드업선은 성분이 착하더라구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 무기자차 크림! 썬크림 기피하던게 트러블 때문도 있었는데 안심하고 작년여름에서 올봄까지 얼굴용으로 잘 썼네요 ㅎㅎ 양도 50ml로 넉넉해서 오래 사용 가능해요 약하게 백탁현상이 있어서 메이크업 전단계에 사용하면 약한 톤정리용으로도 좋아요 그리고 시간이지나면 무기자차 특성상 피부에 착 밀착되기 때문에 화장이 밀리지 않고 안정된 상태가 유지되요 아쉬운 점은 무기자차 특성상 시간이 지나면 유분을 쫙 빨아들이며 피부에 밀착된다고 하잖아요?! 그 과정에서인지 아니면 이후인지 무슨 이유인지ㅜ 코 옆에 녹은 선크림과 파데가 껴있어요,, 가끔 뭔가에 오랜시간 집중하다가 거울보면 깜짝깜짝 놀랩니다 너무 보기 싫어서,, ㅋㅋㅋㅋ 제가 너무 파워지성이라 그런줄 알았는데 닥터지 선크림 안바른날은 안 그렇더라구요? 그리고 화장 지울때! 보통 클렌징으로는 잘 안지워집니다 저는 오일클렌저로 마사지 후 해면스펀지와 천연비누로 2차 세안하는데ㅜ 이정도는 해야지 말끔하게 세안되고 트러블도 안나더라구요 흑흑 무기자차가 좋지만 귀찮은 점이 좀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