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시 화장품은 성분이 좋고 아~~무리 유명한 제품이여도 자기피부에 안맞으면 무용지물 이라는걸 또 한번 느끼게 해준제품..!
쨍한 화이트 색상에 냄새도 시트러스하고 쌍큼한 향이나서 뭔가 여름용같은 느낌이 있어요ㅋㅋ백탁현상은 살짝 진짜 살짝 있는것 같고 발림성도 나쁘지 않았어요
묽지도 너무 꾸덕하지도 근데..중요한건 이걸바르면 피부가 간지럽더라구요..또 마녀공장 클렌징 오일로 열심히 세정도 해주고 함에도 불구하고 얼굴에 트러블이 올라오는것 보니 저랑은 안맞는것 같았습니다..!
결국엔 비싸게 구매해놓고 처박아 두다가..강철피부 동생에게로..😂
백탁 있지만 심하지 않고 끈적임도 적은 괜찮은 선크림. 처음 발랐을 땐 백탁이 좀 심한가? 싶었지만 발라놓고 옷 갈아 입고 양말 신고 다시 거울 보니 거의 사라져 있을 정도로 금방 사라짐. 끈적임도 마찬가지. 향도 크게 거슬릴 정도로 심하지 않고 나는 트러블도 눈시림도 없었음. 무난무난템. 재구매 의사 있음.
#꾸안꾸 원래 피부가 하얘서 썬크림이나 미백크림 쓰면
완전 가부키처럼 되서 백탁없는 선크림을 원했었는데
요건 백탁이 좀 있네요ㅠㅠ
성분 순한 썬크림 찾다가 이게 괜찮은듯해서 사봤는데
조금 더 알아보고 살걸 그랬어요
하지만 자연스럽게 톤업되어서 사용은하고 있습니다
그냥 질감은 그저그래요 잘 발리는 느낌은 없어요
그 특유의 선크림 질감... 보습은 좀 건조해서
겨울에는 많이 건조할 거 같어요
여름용 썬케어로 쓰는걸로 추천드려요
일반적인 하얀 선크림 질감입니다. 바르면 잘 발리고 백탁이 남습니다. 저는 선크림을 진짜 듬뿍 바르기 때문에 백탁이 살짝 부담스럽긴해요. 그래도 적당히 바르면 #꾸안꾸 템으로 사용하기 좋아요. 특히 요새처럼 하루종일 마스크를 쓰면 화장이 마스크안에서 뭉개지잖아요. 요새같은때 노파데 메이크업으로 피부톤 밝히는 용도로 괜찮을것 같아요. 아! 참고로 살짝 매트한 마무리감이 있으니 건성분들보다 지성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순하고 발림성이 좋아요 !
백탁이 아주 살짝 있는데,
톤업크림 바른 느낌이라 나쁘지 않았어요 ㅎ_ㅎ
닥터지는 가격이 좀 있긴 하지만,
성분이며 발림성 등이 너무 좋아서 계속 쓰게 되는 것 같아요 💛
(참고로 저는 건성피부인데, 건조하지도 그렇다고 너무 기름지지도 않았습니당!)
닥터 지 선크림은 대체로 톤업도 되고 단독으로는 무난하게 잘 쓸 수 있어요. 근데 베이스 메이크업을 올리면 얼마 안 지나서 기름과 함께 처참히 무너져요ㅠㅠ평소에 선크림으로만 가볍게 화장하시는 분들한테는 맞을 수도 있겠지만 그게 아닌 경우 비추합니다. 그리고 이것도 여러번 덧바르면 기름이랑 섞이면서 엄청 텁텁해져요.
정말 선크림이 순해요 발릴때도 슥 스무스하게 잘 발리고 피부에 막 자극가거나 빨개지거나 이런적도 한번도 없고 진짜 딱히 단점이 없는 제품입니다
민감성이나 피부에 자극가는거 싫어하시는 분들이라면 이런거 쓰시면 진짜 좋으실거 같아요 저는 별일 없으면 선크림은 쭉 이걸 쓸거 같네요
다만 백탁현상이 심하진 않고 바를때 좀 뜨는?느낌이 있어요 제가 피부가 빨간데 흰색이랑 해서 좀 인공적인 느낌이 들긴 한데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되더라고요
백탁싫어하시면 좀 그러실꺼 같지만 저는 나중에는 자연스럽게 되고 백탁도 싫어하지 않아서 정말정말 만족하고 아주 잘쓰고 있네요
진짜 닥터지는 제 인생브랜드에요 ㅠㅠㅠㅠㅠㅠ
항상 화장하기전에 선크림 바르는데 피부가 워낙 예민해서 항상 순한제품 사용하는데 진짜 "닥터지"는 모든 제품들이 순한거 같아요 !!! 완전 촉촉하고 , 마무리감도 끈적하지 않아 지금 같이 건조한 날씨에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
제형도 촉촉해서 건성이신분들도 사용하기 좋을것같아요 .
선크림 뭐 살지 고민하시는 분들 이 선크림 꼭 구매하세요 !
백탁은 정말 아주 살짝있습니다 .
처음 쓰고 건조하다고 안쓸뻔 했지만 지금은 제일 무난하게 잘씁니다ㅎㅎ
다만 아무기초없이 바르면 제 피부에선 좀 얼룩덜룩하게 발리고 백탁도 심해요.
혹시 그러시다면 기초 꼭!하고 바르세요.만족도가 차원이 달라집니다. 백탁도 줄어들고 건조도 줄고 고르게 발려요.
전 기초로 시드물 울트라 로션 바르고 바르거나 에뛰드 글로우 발라주고 바릅니다
사실 화장품을 사면 귀찮아서 후기를 안남기는 편인데이거는 진짜 좋네요. 몇일 밖에 사용해보지 않았는데도 효과가 정말 좋은게 느껴집니다.피부가 정말 까만편입니다. 주변 친구들이 그렇게 말해줄정도로 ㅠㅠ 그래서 무기자차 선크림인데 백탁현상이 너무심하면어떡하나 고민했는데 사용해보면 백탁현상은 있습니다. 근데 미백된것처럼 살짝 뽀얘진다는거? 선크림 뜬다는 느낌이없네요 주변에서도 그런반응없는거보면 ㅎㅎ 트러블 커버가 되는 기분? 그런게 들어서 정말좋네요 단, 사용하실때 아주 조금만 짜서 사용하시는걸 추천합니다. 부족하면 덧바르면되니까요 얼굴에 전체적으로 발라주고 중지와 약지를 이용해서 얼굴 전체를 톡톡톡 쳐주면서 흡수시켜줍니다 처음 바르고나면 하얗게 뜨는게 보이는데 5분 ~ 10분정도지나면 자연스럽게 흡착되네요
저는 선크림이 제 기능을 하려면 손가락 두마디였나,,? 그만큼 많이 바르라는거 보고 선크림을 넉넉히 바르는데 그러다보니까 백탁이 다른 후기들 보다 심하게 느껴지더라구요 그래도 기름 안지고 화장 지속력도 좋아지게 해주는 선크림은 이거 따라오는게 없어서 다른것들 많이 써보다가 다시 돌아왔어요 바를때 피부에 착 붙는 느낌이라 빨리 바르셔야 할 것 같아요
올리브영에서 각부지??그 키트 받아서 작은 샘플부터 받아서 사용했는데요,
4일정도 사용했는데
향이 제 취향은 아니었고 자외선차단이 잘 안되었는지 휴양지에서 이마가 특히 많이 탔어요😭ㅠ
그리고 제가 여름에는 극지성피부임에도 U존부위가 이거 바르면 아주약간 건조했어요.
땀 흘릴 때는 흘러내리지 않을 뿐더러 피부화장 화사하게 먹는다는 점만 장점이고
자칫 많이 바르면 얼굴이 백탁현상 때문에 창백해보여요 그게 별로였네요.
무기자차지만 촉촉하고 부드럽게 펴발려요.
무기자차다보니 백탁현상이 있고 시간이 지나면 피부가 좀 당깁니다.
제가 수분을 충분히 보충하는 편임에도 당기면서 가렵더라구요.
이 제품 쓰면서 안 생기던 여드름과 좁쌀, 피부염증이 생겼어요.
메이크업 잔여물 제거를 철저히 하는데도요...
파운데이션 올리면 좀 무겁고 답답한 경향이 있어요.
그 얇다는 퓨처리스트도 답답하더라구요.
시간이 지날수록 뽀얗게 올라와서 이 제품이랑 파데 같이 쓰시려면
본래 피부톤보다 어두운 파데 사셔야해요.
성분 좋고 백탁없이 촉촉한 무기자차라 해서 속는셈치고 한번 써봤는데 실망함.. 백탁있어요 확실히 있습니다 톤업크림마냥 허여멀건 느낌까진 아니지만 바를때마다 스며들지않고 하얗게 남아있는 부분있구요
촉촉함이 아니라 기름짐이 느껴졌어요ㅠ 복합성,지성분들은 확실히 비추천해요
톤업원하시면 차라리 같은 브랜드의 브라이트닝선크림쓰는게 훨씬 자연스럽게 톤업되구요,
촉촉함원하시면 에어리업선? 그게 기름기없이 촉촉해서 좋았어요 이 제품은 영 별로...
2. 성분하나는 참 좋은것 같아요 무기자차라는 단어 자체가 유기차자보다는 좋은것같은 느낌이 듭니다
3. 밀림 뭉침 전혀 없습니다 이건 걱정 안해도 됩니다!
4. 방수기능 갑! 따로 워터프루프 전용안사셔도 이거 바르고 화장하면 진짜 방수 잘돼요!
✔ 그렇지만
1. 엄청 하얘집니다.
백탁 있어요 무기자차라서 그런지 유기자차보다 좋을거라는 생각에(사실 배우 김지원이 좋아서❤) 샀는데 저는 정량을 바르는데 이건 조금만 많이발라도 엄청 하얘집니다 목과 구분이 너무 심해요 ㅠㅠ 썬크림바르고 파운데이션까지 하면 얼굴이 둥둥떠다닙니다
2. 끈적입니다 화장다하고 손등으로 볼을 눌러보면 겁나 끈적끈적합니다 그즉시 밖에 나가 바람이 불면 머리카락이 얼굴에 다 붙어요 ㅎㅎ 시간이 지나면 조금 잦아들긴합니다
성분이 좋은 무기자차라고 해서 사용해보았어요.
발림성은 되게 좋은데 바른 즉시 매트해져요
무기자차지만 백탁이 심하지 않고 살짝 아주미세하게 톤업되는정도??
이 선크림바르고 위에 글로우한 파데 얹었더니 매트한 피부표현이 됐어요 ㅋㅋㅋㅋㅋ
이 선크림 바르고 더블웨어같은 파데 바르면 다뜰것같아요ㅠㅠ 건성분들한테는 건조할 수 있을 것 같고
겨울보단 여름에 사용하기 더 좋을것같아요
쫀쫀하게 피부를 만들어서 베이스 메이크업이 잘 달라부게해주는 선크림은 아니에요.
■ 백탁 ☆☆
백탁 현상이 좀 있네요. 팔꿈치에 발라봤는데 미백 크림 바른 줄 알았어요.
■ 지속력 ☆☆☆
여름 휴가 때 가족이랑 바다에 가서 바르고 놀았거든요. 물 묻은 곳도 그렇고 아닌 곳도 덜 지워졌어요.
■ 밀착력 ☆☆☆☆
워터프루프 기능이 있는건지 이거 바르고 바다에서 놀았더니 하나도 안 탔어요. 대신에 꼼꼼하게 펴바르셔야 해요. 선크림이 뭉쳐진 곳만 열 화상 입었거든요...
■ 눈 시림 ☆☆☆☆
무기자차라서 그런가 눈에 들어가니까 너무 시렵더라고요. 눈알 빠지는 줄 알았어요. 이런 거 민감하신 분들은 참고하세요.
■ 클렌징 ☆☆☆☆☆
약산성 클렌징 폼으로 지우려고 하니까 잘 안지워져요ㅠㅠ 3번넘게 클렌징해도 안 지워지길래 패드로 두번 닦으니까 되더라고요. 화장할 때는 이거 안 바르고 다른 거 발라요...
정량대로 짜서 바르면 백탁도 있고 번들거리기도 하지만 써본 무기자차 선크림 중에선 제일 좋은 것 같아요😍
순하고 발림성도 좋고 진짜 만족합니다😊
선크림도 생필품이나 다름없는데다 빨리 써서 자주 사야되는데 가끔 가격이 부담스럽긴 하지만 이게 제일 좋아요ㅠㅠㅠ 화장도 잘 안 밀리고....
선크림 안 맞으면 바로 트러블이 나는데 이건 괜찮았어요! 많이 발라도 바른 거에 비해 백탁현상은 살짝 있고 바르고 난 후엔 약간 번들거리는 느낌..? 시간이 지나면 조금 기름져요ㅜ 그래서 여름엔 별로였고 어쩔 땐 각질이 살짝 떠요 (번들거리는데 각질은 각질대로 뜨는..) 그 외엔 향이나 발림성도 무난했어요
가격이 조금 더 저렴했으면 진짜 완벽할제품..가성비에는 할말이 없다.
메이크업전 베이스로 깔기에는 비추천. 베이스로 깔기에는 매트하다. 그냥 썬크림 단독으로 쓰기에는 이만한 제품이 없다고 생각.
자외선 차단 확실함. 이번여름 내내 이거쓰고 피부가 오히려 뽀얘진느낌. 팔을 잘 안내놓고 돌아다녀서 탈만한 곳이 없었는데도 얼굴이랑 손색이 비교될정도다.
약간의 백탁현상이 있다. 거슬릴정도 아니고 그냥 피부톤이 살짝 밝아지는 정도. 화장안하는 학생분들이면 그냥 학교에서 이거하나 바르는것도 괜찮겠다 싶다.
눈시림없고 피부가 편안하다. 뾰루지도 없다.
썬크림이 기름을 먹는지 이거쓴날엔 기름분비가 덜해서 좋았다.
눈 시림 없음. 트러블 없음. 이건 참 좋음. 트러블 예민한데 없어서 정말 다행.
백탁은 아예 없진 않고 손가락 두마디 다 채워서 바르고 약국 갔다가 빈혈약 추천받고 옴. 원래 혈색이 없구나 정도이지 강시마냥 동동 뜨는 건 아님.
그런데 엄-청 건조... 굉장히 건조. 브라이트닝업선보다 좀 더 건조한 느낌. 도대체 기초를 어느 정도를 하고 발라야 하는건지 감이 안옴. 하루종일 바르고 있어도 코에 살짝 맺히는 거 빼곤 나비존 턱 이마 얼굴에 개기름 한 방울이 안 올라오고 심지어 턱 부근은 부분적으로 하얗게 뜸. 어느 날은 너무 건조해서 가려운 느낌까지 들기도 함. 얼굴에 기름 돌면 빨리 귀가하여 세수하고 싶은데 이건 뽀송해서 그런 느낌은 없으려나 했지만 웬걸 집에 가서 얼른 마스크팩 하고싶은 강한 욕구가 솟구침. 디렉터파이 추천 보고 샀는데 대체 이게 왜 메이크업이랑 잘 맞는다는 건지 모르겠음.
저는 이걸 주로 화장이 너무 귀찮을때 잠깐 밖에나갈때 그때만 사용합니다.
1)이걸 바르고 화장하면 쉽게 무너져요....
기초를 워낙 잘해도 이거 바르고 위에 파데올리면 밀리고 뜨고 날리납니다..
2)지성인데도 건조함 그리고 시간이 좀만 흐르면 기름이 너무나도 분출....
뽀송하다고 해서 사긴했는데 처음에만 잠깐촉촉할뿐 시간이 조금 흐르면 너무 건조해서 얼굴이땡겨요 그리고 시간이 흐르면 기름이 너무 대분출해서 앞을 못 들고 다닙니다 ㅜㅜ
아직 많이 남았는데 버리기 너무 아까워서 몸에다 바르고 있습니다. 백탁현상이있어 목에바르기는 좋음ㅋㅋㅋ
유기자차가 안구건조증을 더 유발시킨대서 무기자차로 구매했어요. 눈 시림이나 안구건조 증상은 없어졌는데 얼굴이 너무 건조해요!!
무기자차가 뻑뻑한 발림감에 백탁현상 때문에 유기자차만 사용했었는데 안구건조증이 나날이 심해지면서 무기자차 선크림을 찾게 됐어요. 생각보다 발림감은 나쁘지 않은데 백탁현상이 좀 심한 편입니다. 가뜩이나 저는 선크림을 많이 발라서 그런지 얼굴만 동동 떠요. 얼굴이랑 목이랑 색상 차이가 커서 이 선크림을 쓰게 된 이후로 목에도 베이스를 발라 줍니다.
백탁현상과 더불어 건조함도 심합니다. 기초를 탄탄히 해줘도 선크림을 얹으면 금방 건조해져요. 이 날씨에 오일을 써야 하나 싶을 정도로 건조해져서 웃으면 피부가 당겨서 주름이 잡혀요.😅 건성분들은... 기초를 정말 튼튼히 하거나 습한 여름날 써야 할 것 같아요!! 그래도 화장이 갈라지거나 들뜨진 않았습니다.
음... 눈시림없는 유기자차를 찾던지 혼합자차를 사용해야 할 것 같아요. 있는 건 샀으니 다 쓰겠지만 재구매 의사는 없습니다. 얼굴에 기름이 주체가 안 돼서 선크림 바르기 부담스러운 분들께 추천드려요!!😶
*추가
살면서 코 끼임이 뭔지 몰랐는데 이 선크림 쓴 이후로 코 부분이 지저분하게 뭉쳐있네요... 무기자차 선크림이 코 끼임이 있다고 듣긴 했는데 사실이라니😣
처음 발라보고 놀랐음. 무기자차인데 발림성이 매우 좋고 백탁이 아주 적은 편이다.
선크림 기술 진짜 나날이 발전하는 느낌 ㅋㅋ
촉촉하고 부드럽게 잘 발리는데, 이내 보송해진다
처음의 그 적당한 촉촉함 그대로 유지되면 대박인데
금세 보송하게 세트되는 선크림이라 여름에 단독으로만 쓸 것 같다
백탁이 없는 건 아니고 조금 있긴 있는데
정량을 발라도 허옇게 되지 않고 적당히 톤업되는 정도라 좋음. 싫은 백탁이 아님.
선크림 쪼끔씩 바르는 분들은 백탁없는 무기자차라고 하실듯..
무기자차만 쓰면 모공막혀 트러블나는 것 같아서
유기자차 주로 쓰고 가끔 혼합자차 쓰곤 했는데,
이것도 역시나..
ㅠㅠ 사용감이 여름에 쓰기 참 좋아서 계속 쓰고 싶은 제품인데 일단 좀 지켜봐야겠다
무기자차 치고 발림성이 좋은 건 인정한다.
근데 무기자차랑 유기자차 섞어써본 사람은 알텐데, 펴바를때 백탁생기는 흰부분은 안펴발라지고 기름진 윗부분만 펴발라져서 얼룩덜룩하게 백탁이 나타난다. 이걸 막기위해 다른 선크림보다 더 꼼꼼히 공들여서 발라야만 함. 고로 발림성이 좋으면서 동시에 안좋다고 할수있다.
자차효과는 괜찮다고 느꼈고
향은 강해서 좀 싫다
건성에게는 엄청나게 건조하고
밀림없고
화장이 착붙어서 화장밑에 깔기 좋음
가격은 마냥 착하진 않음
전체적으로 별로~쏘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