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난무난템?뉴에어쿠션 내추럴 살까 커버 살까 엄청 고민하다가 내추럴 샀는데 결국 나중에 커버도 리필 사서 써봄ㅋ
•
색상(21C):3 / 유수분:4 / 지속력:3.5 / 커버력:3
•
**평소 노란 피부는 아니고, 흰 편에 홍조가 좀 있는데 얼굴이 누래지지 않아서 일단 합격, 다만 내추럴 쓸 때보다 약간 더 어두운 느낌임. 내추럴 21C 쓸 때는 안 그랬는데 커버는 친구가 목이 더 하얗다고...얘는 더 밝은 걸 살 걸 그랬윰...
**향은 역시나 아이오페 쿠션 향. 개인적으로 불호이지만 쓰다보면 어느새 적응하고 있는 나를 볼 수 있다
**유분,수분은 내추럴보다 덜 함. 근데 여전히 유분기가 많은 느낌. 여름에 쓰기에는 커버가 더 낫다 내추럴은 정말 얼굴에 머리카락이 더 많이 달라붙음(물론 커버도 잘 붙음). 많이 건조한 피부로서 속건조가 없다는 점은 만족스러움.
**지속력은 평타 침. 요즘 여름이라 특히 잘 무너지는데 그래도 최소 서너시간은 괜찮음. 각질정리같은 걸 잘 안해주거나 피부 상태가 좋지 않으면 무너질 때 코 주변이 드.럽.게 무너짐. 근데 며칠 화장 안하고 각질정리 꼼꼼히 했더니 계란피부였음!! 땀도 많이 났지만 수정 한 번도 안하고 5시간 돌아다녔는데 집에 와서 거울 보고 진짜 놀람. 역시 기초적인 바탕을 잘 관리하면 무너짐도 컨트롤이 가능하다는 사실을 다시 한 번 깨달음
**커버력은 내추럴보다는 좋음. 그래서 더 어두운 느낌이었나봄. 그렇다고 엄청 커버력이 향상되었다거나 그런 건 아님. 그냥저냥 작은 잡티 가려주는 정도. 내추럴보다는 두껍게 발리는 느낌이라 수정화장용으로는 커버보다 내추럴이 더 적합해보임
•
즉, 커버는 내추럴보다 커버력은 초큼 더 좋지만 좀 더 두껍게 발리고, 내추럴 사용하듯 쓰면 얼굴 더 어두워짐. 그리고 내추럴보다는 덜 끈적하지만 역시나 파우더처리가 필요하고 지속력이나 무너짐은 다른 쿠션들과 큰 차이는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