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리뷰네요! 이거 매장에 테스터도 없는데 그냥 궁금하기도 하고 마침 선크림도 다 써서 샀습니다ㅎㅎ
일단, 건성 비추입니다. 바를 땐 촉촉한데 딱 픽스되면서 건조해져요. 각질 부각 심해요. 전 건복합성이라서 날씨 좀 풀리면 잘 쓸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여름엔 노세범같은 매트한 선크림도 애용해서 매트한 마무리감에 대해서는 긍정적입니다. 매트한 정도는 노세범>무화과>>오트(리뉴얼 전)
브라이트닝은 얼룩덜룩하지 않고 고르게 되는 편이에요. 대신 픽스되기 전에 빠르게 펴발라주세요! 칼라민이 들어있어서 너무 핑키하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제가 홍조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크게 느껴지지 않았어요. 오트 선크림(리뉴얼 전)과 비교했을 때 좀 더 뽀얗게 올라간다고 보시면 됩니다. 오트는 백탁 무화과는 백탁 반 브라이트닝 반. (이건 사담인데 오트 선크림 리뉴얼 버전은 이전보다 덜 건조하고 백탁이 줄어들었더라고요ㅎㅎ)
아! 그리고 엄청 묽어요! 왜 튜브형 용기에 나왔는지 모를 정도로요. 처음 사용하실 때 조심하세요ㅎ
결론은 9,000원 값은 하는 선크림입니다. 슈퍼푸드 라인답게 순해요! 칼라민이 들어있다는 것도 저에게는 플러스요인이었어요. 칼라민 잘 맞거든요. 다만, 스테아릭애씨드(모공막음)이 소량 들어있어서 좁쌀 잘 나시는 분들, 민감성분들은 테스터 들어오면 꼭 테스트 해보시고 구매하셔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