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려운두피에 최고
민감 지성두피라 예전엔 미용실에서 스케일링도 받고 그랬는데 그때 잠시뿐 근복적으로 나아지지 않아서 그냥 좋다는 샴푸 이것저것 갈아타며 쓰고 있었어요. 순하면서 기름지지않는다, 머릿결에는 안좋지만 성분이 좋고 유분제거에 좋다 등등... 처음듣는 브랜드면서 가성비도 나쁘지만 성분과 효과가 좋다고 하니 눈 딱감고 몇 통씩을 쓰기도 했어요. 그러다 대기업 마트샴푸중 이름부터 대놓고 순하다는 지성용 샴푸를 보았고 가격도 착한것이 성분위주로 화장품 분석해주는 유튜버의 추천까지 더해져 믿고 구입해서 몇통이나 비웠는데, 감는 도중에도 가렵고 말리는동안도 가렵고 말리고 나서도 가렵고.. 가려워서 못참고 계속 긁다보니 허연 비듬과 각질가루가 우수수 떨어지는걸 막을수 없을 지경까지 갔었습니다.. 심지어 지난 겨울에는 잠시 일을 쉬고있기도 했고 심해지는 코로나 상황으로 외부활동도 못하고 꼼짝없이 집에있기만 했는데도 기름이 빨리지고 밤에 감고 자는데도 자면서까지 가려워서 자다 깨는일까지 발생할 정도로 가려움이 극심해져서 또 블로그, 여러 쇼핑몰 후기, 유튜브 및 댓글 등등을 미친듯이 뒤진 결과 두피 및 탈모증상에 대한 블로그와 유튜브를 동시에 운영하는 분의 추천으로 속는셈 치고 이 샴푸를 샀습니다. 그 전 같았으면 성분이 안좋다고 쳐다도 안봤을 헤드앤숄더.... 결과적으론 이 샴푸 쓴 첫날부터 가려움이 체감상 80% 이상 감소했고 이틀 삼일째 쓰니 거의 못느낄정도로 가려움이 줄었어요......
순한 성분이 다가 아닙니다.. 아무리 그 순하다는 세정성분을 너무 고함량으로 사용하여(전성분표 앞쪽에 올만큼) 제품을 만들면 결과적으로 성분'만' 순한 강력한 세정력의 제품이 만들어지고 약하고 예민해진 두피에는 그 강력한 세정력때문에 자극이 되어 가려움, 트러블 등의 부작용을 일으킨다고 해요.. 이걸 깨닫고 말 그대로 가려운 두피용으로 나온 이 샴푸를 쓰고 난 후에 전 광명을 찾았습니다.... 거품이 부드럽고 풍성하게 나기때문에 머릿결에도 딱히 해가되는것 같지 않아요. 두피 가려움땜에 샴푸 선택시 순한 성분만을 고려하던 저같은 분들도 꼭 사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TMT 올림
이 리뷰는 2021.07.07에 최초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