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이 리뷰는 사담이 많습니다. 일종의 푸념이라 보세요. 다른 브랜드 브로우들 언급도 있어요.
저는 눈썹 도구를 성인이 된 이후로 뒤늦게 입문하게 된 케이스인데요. 갓 성인 스무살때도 전혀 안 그리긴 했었고 그때만 해도 우리집에 자고 갈 거라던 사촌이 저보고 뜬금없이 아이브로우 있냐 하길래 제가 당연히 없다 했었죠. 그러니 사촌 본인은 눈썹 안 그리고서는 외박을 절대 못한다는 희대의 명대사를 남겼었어요. 네 그리고 이제는 제가 그러고 있네요 ㅋㅎㅋㅎ 눈썹에 목숨 거는 사람. 그게 바로 접니다.
아무래도 저보고 눈썹 그렸냐는 소릴 들었을 정도로 진하고 숱 많은 눈썹이다 보니 그런 걸 잘 모르고 살았었지만 아이브로우에 한 번 제 발을 들이니 신세계였어요. 사람들이 그 눈썹이면 왜 그리냐 하지만, 저기요 저 같은 눈썹들도 그리고 안 그리고 천지 차이예요. 얼굴 균형감과 정교함 그리고 사람의 인상과 분위기를 좌우하는데 눈썹이 한몫한다 여기거든요... 무슨 의미로 말한 건지는 알겠으나 참 뭐랄까 마치 하얀 사람들한테 베이스 화장 왜 하냐고 이해 못하는 말과 비슷한... ( 하얀 사람들도 단순히 피부 하얘질려고 화장하는 거 아닙니다ㅎ 피부 하야면 옅은 잡티 및 미세한 모공 하나까지 너무 대비되도록 잘 보여서 얼마나 각별히 신경 쓰고 관리 잘 해줘야 하는데... 매우 다사다난함 그 노력은 보이지도 않지 후)
미샤 아이브로우는 제 첫 브로우예요. 저희 어머니께서 사다놓고 몇 년 묵혀 안 쓰시는 거 제가 아까워서 썼었어요.
근데 제가 썼던 브로우가 이거인지 정확하지 않네요. 눈송이 그림 로고를 보면 미샤 브로우가 맞는 듯한데 당시 브로우 용기가 남색이었어요. 화알못 당시라서 정확한 품명을 모르겠어요. 혹시 아시는 분 계신다면 누가 저한테 정보 좀 공유해주세요ㅠㅠ 타임 머신해도 안 나옴.
미샤 더 펜슬 브로우가 발색이 진한 편이었어요. 더 나아가 미샤 브로우들은 대체로 발색이 진한 듯해요. 미샤 스머지프루프 우드 브로우를 구매해서 갖고 있는데 발색력이 어마무시합니다ㅋㅋ 매번 깎기가 번거로워서 안 쓴 지 오래... 근데 품질은 또 가격대비 괜찮아요 이게. 지속력은 보통이에요.
□ 개인적으로 오늘날 좋아하는 아이브로우는 삐아 라스트 브로우 펜슬이랑 우드버리 하드 펜슬입니다. 발색도 강하지 않고 비교적 자연스러워요. 자질구레한 뭉침 현상도 잘 없으며 눈썹 모양이 본래 눈썹을 해치지 않는 선에서 예쁘게 잡히고 삐아는 특히 지속력이 좋아요. 클리오 오토 하드 펜슬보다 우드버리 하드 펜슬 강력 추천인데 일본 제조라... 저도 옛날에 산 거여서. 그래도 여전히 중요한 날에 쓸 만큼 전문성이 있어요.
번외로는 릴리바이레드 하드 플랫이 눈썹 바탕 칠해줄 때 그럴싸하고 부드러운 색상들이 많아 무난하고요. 스머지용으로도 좋고. 또 이글립스 아이브로우가 싼 가격값 하는 질이 그냥 그런데 막상 눈썹 슥슥 그려주고 나면 너무 괜찮아져서 이것도 가볍게 외출할 시 손이 잘 가요. 리필용이 있어서 리필용만 따로 구매하실 것을 권유드려요. 그러면 진짜 저렴해요. (•이니스프리 납작 브로우 펜슬도 저렴해서 재구매까지 하며 잘 쓰고 있긴 한데 이것 또한 발색이 잘 올라와 쉽게 진해지니 또 구매는 거의 안 할 확률이 높아요. 지속력도 좋은 편은 아니에요ㅜ 그래도 부드럽게 그려지고 가성비로는 굿굿.)
그럼에도 더 나은 브로우를 찾고 있는 중이에요. 아직은 어딘가 부족함. 무슨 나에게 맞는 눈썹 제품 찾기가 김종욱 찾기보다 더 어렵냐...
이미 단종된 제품이지만
사용했을 당시엔 꽤 괜찮다고 생각했어요
우선 자연스러우면서도
눈썹을 강조할 수 있는
색감이 너무 맘에 들었고
급할땐 펜슬말고 뒷부분에 달린
스펀지같은 브러쉬로 슥슥칠했는데
면적이 넓다보니 좀 더 빠르게
그릴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단점이 있다면 브로우 뚜껑이
약해서 잘 부러진다는 것과
눈썹이 가끔 가려울때가 있다는 것?
지속력은 일반 아이브로우와 비슷하게
무난했어요
헐...이거 단종이였구나..ㅜ 이거 최근 들어서 다시 쓰게 된 제품이였는데 아쉽네요. 전체적으로 평이 안좋긴해도 저는 되게 마음에 들었던거였는데ㅠ
제가 눈썹이 너무 진해서 아이브로우를 하면 더 진해지고 안하자니 어색하고 이래서 엄청 고민이 많았거든요 근데 이건 펜슬 타입이 너무 자연스럽게 그려져서 엄청 좋아하면서 발랐었는데 단종이라니...
앞으로 아껴서 써야될것 같네요...ㅋㅋ
쟁여놓고 써요.
눈썹숱이 굉장히 많은데 깔끔하진 않고 듬성듬성? 느낌이 들어요.
이럴 경우엔 꼭 슈에무라 하드포뮬러 써봤자 별 도움 안되길래 그냥 로드샵중에서 괜찮은거 골라 써봤는데 요놈 물건이네요.
눈썹이 짙은데 듬성이라 매일 눈썹 폼을 다시 그려줘야 하고, 그러다보면 라인이 너무 눈에 띄어서 파우더로 라인을 무마시켜줘야 하는데 이 제품은 양옆으로 라인과 파우더가 붙어있어서 아주 편리해요.
굿. 자연스러유 눈썹 연출이 가능.
발색이 완전 연하게 되기때문. 이걸로 눈썹 실패하기가 더 어렵다. 눈썹이 생각보다 하기 엄청 어렵더라.
피부나 섀도우는 그냥 대강 발라도 비슷하게 나오는데 눈썹은 잘못하면 인상자체가 바껴버려서 주의 해야함. 따라서 나같은 초짜가 쓰기 좋음.
본인은 이런게 있는지도 몰랐는데 친구 파우치에 있는거 써보자마자 바로 삼.
그렇다고 발색이 잘안된다고해서 티가 아예 안나는건 아니구.
사실 본인은 티가 안나는거 같은데 주의 사람들은 미묘하지만 완전 자연스럽게 눈썹이 정돈되 보여서 훨씬 이뻐보인다는 소리 하더라. 그냥 믿고 쓰는걸로ㅋㅋㅋ 무튼 곰손이나 눈썹 초짜들에게 추천!
(단, 고수가 되서도 계속 쓸지는 고민좀 해보는걸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