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조하다구요? 이거 꽤 촉촉하다 느낀 제품인데.. 건조한건 잘 모르겠어요 건성에 가까운 복합성인데요 미샤에 있던 다른 고체비비(지금은 단종) 썼을땐 굉장히 건조하고 다크닝이 와서 두번인가 쓰고 버렸기에 이제품을 기대안하고 써봤는데 생각보다 좋아서 사봤는데요 일단 되게 잘발리고 밀착력이 좋아서 바쁠때 빨리 화장할때마다 자주 쓰는 제품이예요 커버력도 좋고 지속력도 괜찮아서 계속 리필로 갈아쓰는게 벌써 2년째구요 본품가격이 비싼거랑 먼지 많이 묻는거 말고는 저는 좋았어요 전에 친구가 어머님께 드릴 파운데이션 찾길래 추천 해드렸는데 잘쓰고 계신다고 하더라구요 커버력이 좋은 제품을 찾는다면 이 제품도 한번 테스트해보시길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