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합성피부이고 건조함은 많이 느끼지만 무거운 제형은 싫어하는데 여윤팩은 적당히 영양감 있고 너무 무겁지 않아서 좋아요! 요즘 같은 날씨에 토너랑 에센스까지 바르고 수분크림 단계에서 두둑히 얹어주면 피부에 흡수도 잘되고 그 다음날 피부결이 좋아진게 확실히 느껴져요! 가격대도 대용량인걸 생각하면 가성비 좋다구 생각해요 제 피부에 너무 잘 맞아서 대만족이에요♥
수면팩이지만 사용감이 좋아서 크림 대용처럼 사용하고 있어요~
한번에 저정도 양을 도톰하게 발라도 마사지 해주며 톡톡 두드려주면 금방 스며들어서 끈적임 등이 많이 남지 않아요. 부드럽게 사악 흡수되서 바르고 바로 누워도 베개 등에 묻지 않고 답답한 느낌도 없어서 매일 사용해도 부담이 없어요. 향은 설화수 특유의 한방향인지 허브향인지가 은은하게 나네요. 향에 민감하신 분은 좀 싫어하실 수도 있겠네요.
다음날 일어나면 매끈하게 피부결이 정돈된 느낌이어서 기분 좋은 아침을 맞이 할 수 있어 사용할때마다 좋았네요~
전에는 파데를 브러쉬로 문대면 각질이 일어나는 피부였는데 이거 쓰기 시작한 이후론 피부가 찰떡같음! 용량도 짐승이라 세일할때 정가보다 대략 20% 정도 할인된 가격으로 산 걸로 기억하는데 솔직히 정가로 샀어도 하나도 안 아까울 대용량...일년동안 거의 매일 발랐는데 아직 반도 못 씀.
매우 촉촉하지만 기름지진 않고 오히려 페이스오일 바르고 미끌미끌해진 피부 위에 얇게 펴주면 오일 위에 막을 치듯 유분을 다시 잡아줌. 그래서 저녁에 기초 바를꺼 다 바르고 마지막 단계로 소량 잘 흡수시켜 주면 안 바른 것 보다 상대적으로 산뜻한 상태로 잘 수 있음.
브랜드 이름에 힘을 얻어 엄마 생신선물로 드리면서 본인이 쓴 ㅋㅋㅋㅋㅋㅋ 면세로 듀오제품 싸게 사서 ㅋㅋㅋㅋㅋㅋ 여튼 생각처럼 어머니세대 화장품 느낌보다 젊은 사람이 써도 괜찮은 화장품임. 크림처럼 꾸덕진 건 아니지만 점도 있음 ㅎㅎ 바를땐 유분기가 그득그득한 것 같은데 잠시만 두면 쏘옥 흡수되서 오히려 덧발라줌 ㅎㅎ 기초 없이 이것만 바르기엔 조금 가벼웠음 ㅎㅎ 스킨같은 기초 탄탄히 바르고 이거 바르면 다음날 피부가 조금 부들부들하니 좋았음.
유분기가 분명 있으니 지성은 피하는 게 좋을 듯 하지만 ㅎㅎ 절대 과하지 않은 유분기임 ㅎㅎ
샘플 받아서 쓰게 됐는데 저는 진짜 좋았어요!
적당량 짜서 피부에 바르고 자면 바로 흡수되고
제형에 비해서 무겁지 않아서 좋았어요. 그냥 크림 바르고 자는 기분이었거든요.
아침에 자고 일어나서 세안하고 나면 부들부들해서 좋았어요. 쫀뽄하고 부들부들해져요.
뭔가 설화수하면 유분이 좀 많긴 한데 바르고 나서도 번들거리지 않고 아침에 일어나서도 쫙 흡수되어서 좋았습니다.
퇴근해서 팩 할 체력은 없는데 이거 하나로 버팀
다른 수면팩들처럼 끈적이거나 젤타입처람 겉돌지 않고 일단 크림처람 쫀쫀흐게 스며들어서 한겹 씌우고 잔다는 느낌은 전혀 들지않음
드라마틱한 효과는 없지만 안바르면 차이가 보임. 밤에 크림대신 바르고 자기 딱 좋은 제형의 수면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