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조해지는 계절이라 급 물광피부 표현이 끌리던 차에 리뷰가 워낙 좋아서 덜컥 업어왔는데,,, 그러고보니 나는 지성이였움^^,, 이거 얇게 바르고 나서 파데 바르면 뭔가 광나게 예쁜 피부표현이 되기는 하는데ㅎ 워낙 타고난 피부가 쓰레기라 얘가 빛을 못봄ㅠㅠㅠ 모공도 크고 여드름도 좀 있는 터라 그 물광이 시간이 지날수록 되게 개기름처럼 보임ㅎㅎㅎㅎㅎ 이거 바르고 처음 언니 만난날에 나보고 덥냐고ㅋㅋㅋㅋㅋ 그래서 그 담부턴 하이라이터처럼 얼굴에 볼륨 줄 부분에만 바르고 다 바른 담에 파우더로 한번 처리해주고 있음 그래도 광이 좀 남아있긴 하니까..! 제품 자체는 성분도 별로 나쁘지 않은 거 같고(본인 여드름 피분데 이거 바르고 뭐 더 나고 그런건 없었음!) 좋지만 지성이거나 모공이 크거나 (저처럼......) 여드름 피부신 분들은 한 번 더 고민해보시고!!!!! 사세요ㅜ.. 참고로 이거 지마켓에서 사면 4만원에 본품이랑 같은 용량 샘플까지 준답니다 꿀피부 여러분 좋은 지름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