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 진짜 물건이다... 완전 맘에 쏙 드는 선크림...!!!!! 이걸 네고왕때 살 수 있었던게 신의 한수... 화장 잘 안하고 선크림만 잘 바르고 다니는데 이런 약간의 커버력이 있는 선크림은 생각도 못하다가 이 파데프리 선크림을 바르고 유레카를 외침..! 이거다!!!!!!!!!!! 가볍게 화장할땐 선크림 하나만 바르고, 진한 메이크업 할땐 컨실러까지 하면 끝!!!!!!!! 얼굴이 훨씬 가벼움ㅠㅠ 물론 얘도 마스크나 폰 화면에 파데 묻듯이 묻어나긴 한데,, 이름의 차이인가.. 걍 선크림 느낌이 강해서 이정도는 괜찮은 것 같다,,ㅋㅋㅋ
추가)
단점 딱 하나,,, 진심 너무 건조함ㅠㅠ 파우더 안발라도 시간 지나면 피지를 흡수하는지 속건조 장난아님... 기초를 ㄹㅇ 개잘쌓아야 속건조가 없음
파데프리 가능한 선크림. 커버력이나 지속력 파데 만큼은 못하지만 개인적으로 만족했어요. 아쉬운 점은 파데랑 비슷해서 바르고 나면 파우더를 꼭 해줘야하더라고요. 안하면 마스크나 옷에 엄청 묻어서 파우더 필수입니다ㅋㅋ 아침에 선크림이랑 파데 따로 바를 필요가 없어서 편한 것 같습니다
-색상이 베이지빛이고 사용감은 바를 땐 기름져보이지만 시간이 흐르면 건조해지는 느낌이 듭니다.
-피부에 착 붙는 느낌이 아니라 겉에서 맴도는 느낌이 듭니다. 선크림 대용으로 듬뿍 바르면 다 밀립니다..
-시간이 흐르면 얼굴에 거의 안 남아있더라고요. 마스크 쓰던 때에는 간편하게 바르고 다녔는데 마스크 벗고 다니니 잘 안쓰게 됩니다.
-참고로 민감성 피부인데 저한테는 약간 안 맞는 느낌이 들어요. 바르고 나면 피부가 예민해지고 결이 거칠해집니다ㅠ
파데없이 이것만 발라도 약간의 비비크림 느낌이 나는 정도로의 커버가 되는 제품이라 자주 사용하고 있어요.
다만 단점이 때처럼 밀리기도 한다는 거...;; 많이 문질러서 바르거나 스킨케어가 조금 건조하게 마무리되면 광대쪽이랑 관자놀이 쪽이 심하게 때처럼 밀려나오더라구요 그 점은 좀 치명적인 단점이라고 생각해서 별 하나 제외했습니다.
어떻게든 발라도 얼굴이 다 뜨고 모공 표현이 너무 잘돼서 슬퍼요
손으로 발라드 화장이 뜨는 것 같이 보이고 퍼포로 발라도 화장이 뜨는 것처럼 보입니다
어떻게 발라야 될까요 ... 파데프리하려고 샀는데 오히려 파운데이션을 발라야 될 거 같애요 아니 그냥 안 바르는 게 제일 좋아요
파데프리 선크림이에요. 제형이나 발릴 때 느낌은 그냥 파운데이션이랑 똑같아요. 장점은 선크림을 바르면서 확실히 커버가 되어요. 다크나 홍조도 꽤 잘 가려져요. 스패츌라로 바르면 얇게 잘 발리는데 얇게 바르면 자외선 차단이 잘 안될 거 같아서 걱정되긴 해요. 건조해서 건성인 제 피부에는 시간 지나면서 떠요. 파우더 처리를 안 해주면 마스크에 묻어요. 근데 막 다 찍히고 날라가고 날리나는 건 아니고 마찰이 심한 콧등부분만 지워졌어요. 파운데이션 바르긴 싫고 적당한 커버와 자외선 차단을 같이 챙기고 싶은 분께 추천해요. 개인적으론 잘 안 쓸 것 같아요. 자외선 차단을 하려고 하면 피부 표현이 두껍고 밀착력있게 얇게 바르면 자외선 차단이 걱정되어서 그냥 백탁있는 무기자차 선크림을 여러 번 쌓아줄래요. 아니면 유기자차 선크림을 바른다음 얼굴 중앙 위주로 덧발라줘도 괜찮을 것 같아요. 저는 파데프리 선크림 자체가 불호라서 ㅎㅎ..... 제 피부엔 안 맞는 것 같아요. 사람마다 니즈가 다르기 때문에 테스트 꼭 해보세요.
호기심에 사봤는데 난 별로⋯
제형이 가볍지 않아서 톤업 선크림이라기보다는 그냥 비비크림으로 느껴졌음
제일 별로였던게 무너질때 다른 선크림/톤업크림은 아예 날아가는 느낌이라면 얘는 너무 더럽게 무너진다는 인상을 받음
여름에 바르니까 피부 위에 있는 제형이 녹으면서 더럽기 뭉치면서 모공에 끼면서 심지어 가볍게 파우더처리 했는데도 마스크에 그냥 통으로 묻어나옴ㅜㅜ
피부가 밝은 편이라(17~19호) 21호정도 되는 비비 제형을 바르니까 오히려 안색이 어두워져서 더 안좋게 느꼈을수도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