뭔가 쌀뜨물이 생각나는 뽀얗고 깨끗한 느낌의 에센스에요. 아무래도, 미백과 안색 개선에 중점을 둔 제품이라, 보습력은 좀 아쉬워요.
완전히 묽은 제형이어서 줄줄 흘러내리니, 손에 몇방울 떨어트려 얼굴에 챱챱 발라야 흡수가 되네요. 확실히 피부가 환해지고, 피부결이 정돈된 느낌이에요.
너무 너무 묽어서 이게 효과가 있는지 싶은 제형. 제형은 가볍지만 어느정도 보습감을 가지고 있어서 엄청나게 건조하지는 않다. 여름에 가볍게 쓰기 좋은 에센스. 미백 효과가 뛰어난지는 모르겠고 가끔 상처난 곳에 들어가면 살짝 따갑다. 세수하고 바로 발라주는 게 흡수가 잘 되고 얼굴이 좀 말랐을 때 바르면 흡수는 되는데 좀 있다 유분기가 겉도는 느낌이 난다.
✔️장점
빠른 흡수력
속건조 잘 잡음
피부결 매끈
피부톤 개선효과
자극없음
✔️단점
너무 묽은 제형감
✔️총
수부지 트러블 많은 피분데 이 제품 쓰고 딱히 자극 없고 트러블도 안 났습니다. 엄청 묽은 제형인데 흡수 잘 되고 또 되게 물같지는 않게 속건조도 잡아줍니다. 피부결도 살짝 매끈해진 느낌이고 피부톤 개선이 되는 것 같아요! 트러블 흔적이 많아서 피부톤이 좀 얼룩덜룩한데 전체적으로 피부톤이 고르게 톤업된 느낌? 여름에 탄 피부도 빠르게 돌아왔구요! 물론 이것 때문만은 아니겠지만 도움을 많이 받은 것 같아요! 마녀공장 네고왕 할때 산거라 가격도 적당했고! 근데 너무 묽어서 주르륵 흐르기 때문에 빠르게 펴발라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