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실크테라피 오리지널보다 꾸덕한 제형의 헤어에센스로, 무난한 사용감을 자랑했던 오리지널에 비해 호오가 갈릴 것 같은 제품이예요. 컨디셔닝 효과 자체는 큰 차이가 없다 느껴집니다.
사실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아주 강력한 향.... 굉장히 딥하고 진한 향인데, 여름엔 답답하게 느껴졌어요. 용기가 불투명이라 잔량이 잘 안 보이는 것도 아쉬운 점.
기본 라인보다 확실히 묵직하게 발리는 느낌은 있어요 그만큼 향도 더 강하구요. 전 극손상모라 젖은 머리에 바르고 드라이 한다음 또 바르는 편인데 이 제품은 두번 바르기에는 기름져 보이더라구요....다음에 또 산다면 기본라인을 살 거 같네요! 개인적으로 향은 제 스탈이었어요 약간 중성적인 향? 남자 스킨향인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