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용량 500ml 9900원에 사서 반통 쓰고 나서 쓰는 후기 입니다;)
토너는 투명하지만 약간 아이보리빛이 나고 물보다는 점성이 있는 제형이지만 끈적임은 없는 제품입니다! 주로 닦토용보다는 스킨팩으로 쓰는데 그 이유는 닦토용으로 쓰기엔 적합한 제형은 아닙니다 앞서 말했듯이 점성이 사아아아아알짝 있기 때문이죵 그만큼 완전 물같은 제형보다는 보습이 잘 됩니다. 저 같은 지성들은 스킨팩 하고 수분크림을 얇게 바르면 딱일 정도!
트러블 진정에는 사실 큰 변화는 못느꼈습니다만 더 심해지지 않는 정도의 현상유지와 붉어진 피부 진정에는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게다가 피부가 따끔거릴만큼 저조한 컨디션일때는 어떤 팩이나 스킨을 올리면 따갑기도 한데 이건 그런게 없었어요! (참고로 저는 여드름피부라기 보다는 쉽게 울긋불긋해지고 과다피지로 인한 콩알만한 좁쌀이 올라오는 정도의 피부입니당)
9900원에 대용량이기 때문에 가성비가 월등히 훌륭한 편이고 성능도 이정도면 쏘쏘하다고 봅니다! 정가로는 살 이유가 없다고도 할 수도 있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