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제품은 무슨 용도로 사용하느냐에 따라 평이 갈릴 것 같아요
좀 끈적하고 묵직한 느낌이라
닥토로 사용하실 분들에게는
자극은 덜해도 뭔가 개운하지 않으실거에요
보습감이 있어서 스킨 대용으로 사용도 가능한데
막이 있는 느낌이라 흡수가 느려요ㅠㅠ
그래서 저는 닥토로도 스킨으로도 별로였어요
처음에 닦토로 쓰려고 화장솜에 적셔서 썼다가 같은 라인의 토너들에 비해 굉장히 묵직한 편이라 놀랐음.
닦토로 쓰기엔 미끌거려서 비추고 다른 토너로 화장솜에 적셔서 닦아낸 후 보습이 필요할 때 쓰기 좋음.
약간 콧물 제형? 에센스 제형같아서 봄가을에 쓰기 좋을것같다.
토너보다는 스킨느낌이 강함.
향은 내가 느꼈을 땐 무난했고 개인적으로 같은 라인 토너들 중에는 손이 잘 가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