폼클렌저라기보다는 스크럽제에 훨씬 가까운 사용감이에요. 스크럽 알갱이도 굵은 편이고 바디스크럽으로 써도 무리없을 것 같은 느낌이에요. 거품이 잘 나는 타입도 아니고, 자극적인가? 싶게 느껴질 수 있는데 물로 씻어내고 나면 피부가 정말 부드러워지더라구요 스킨케어 후에도 깐달걀같고 쫀쫀한 피부가 유지돼요!
특별히 민감하거나 피부가 얇은 분들이 아니시라면 무난하게 쓰실 수 있을 거 같은데, 저는 아토피 때문에 인중 쪽 피부가 각질이 잘 일어나고 얇아져 있는 상태라 이틀 연속 사용해보니 그 부분만은 피부가 살짝 벗겨지더라구요 ㅠㅠ 저는 매일 쓰기에는 무리인 것 같고 3일에 한번 정도 사용하기로 했어요. 남자친구는 특별히 피부 트러블도 없고 강한(?) 피부라 매일 써도 괜찮더라구요ㅋㅋ
패키지 디자인도 예쁘고, 투명해서 얼마나 남았는지 잘 알 수 있는 것도 좋아요 냄새도 저에겐 크게 거슬리지 않더라구요.
평가단제품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사용 후 솔직하게 작성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