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구매한 팩은 아닌데 연어팩이라고 해서 생선 비린내 날까봐 좀 불안해하며 뜯었는데 다행히 비릿한 냄새는 전혀 없었다
따로 냉장보관 하지도 않았는데도 피부가 굉장히 얼얼할 정도로 쿨링감이 느껴진다
봉지 안 팩 사용 후 다시 한번 더 바를수 있는 정도의 에센스는 충분히 들어가 있다
밀착력 좋은편이고 팩 제거 후 느낌은 영양공급이 됐다기 보다는 수분공급이 된 느낌이다
살짝 끈적임이 있는 편이고 팩 제거 후 피부 붉어짐이 살짝 있었다
브라이트닝 효과는 전~혀 없음
제품설명 대로 영양과 미백에는 전혀 효과가 없어서 별점을 많이 깎았는데 그냥 수분팩이라고 했다면 별3개는 줬을거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