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사실 진정말구 수분때문에 화장발을.살려고 했었는데
재고도없었도 제 피부엔 수분이나 진정이 필요한 편이라서
아쉬운대로 진정이라도 샀어요!
근데 얘도 아예 수분이 없는게 아니라서 차라리 뭔가 얘는 진정+ 약간의수분 느낌이라 더 낫다고 생각하게 되더라구용ㅋㅋㅋㅋㅋ 완전 수분용이 아니다보니 마스크를 때어내고 흡수하고나면 저처럼 건성이신분들는 땡기실수도있어용! 뭐 후에 수분크림 바르면되니까 크게 문제도없어용ㅎㅎㅎㄹ그리구 뭔가 큰자극도 없어서 무난무난하게 사용가능하고 머리말릴때 붙이고 말려도 별로 불편함이 없어서 좋아요!
근데 진정에 그렇게 큰 효과는 없는거 같아용ㅋㅋㅋㅋㅋ그냥 열감낮춰줄때...? 그런용이면 추천이지만 진짜 진정용으로 생각하시면 다른걸 찾아보시던지 아님 차라리 진정용크림 등을 사용하시는걸 추천드려용!
세일도 나름 자주하는거같던데 가성비는 좋은편이라 생각합니다
저는 또 구매하게된다면 굳이 파란색말구 얘로 다시 살 의향도있어요:)